정책의 모든것/정부지원정책

6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및 방법 소상공인 지원

♤♠♡♥ 2021. 11. 1. 22:16

정부에서 6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는 이재명 더불어 민주당 대선후보의 주장이 있었습니다. 지난 9월 5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된 이후 위드코로나 정책이 실시되고 있는 가운데 나온 이야기입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1인당 최소 100만원을 지급하는 6차 재난지원금 지급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는데요. 6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된다면 5차 재난지원금과 유사한 방법으로 국민지원금, 소상공인지원금 등으로 나뉘어 지급될 가능성이 큽니다.

 

6차재난지원금 신청대상 및 방법

 

6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및 방법

 

6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및 방법 등은 아직 논의된 바가 없습니다. 현재까지 지급된 5차 재난지원금의 기준을 토대로 예상해 보는 방법밖에 없는데요. 5차 재난지원금 상생국민지원금이 1인당 25만원이 지급되었는데, 해당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상생국민지원금 신청◀︎
▶︎코로나 정부지원금 모든혜택 확인◀︎

 

다만 6차 재난지원금 지급시에는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 가구별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소득분위를 나누어 지급했던 방법 대신 전국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안이 검토될 가능성이 유력합니다.

 

6차 재난지원금

 

또한 이번 5차 재난지원금 상생소비지원금과 같이 카드 사용금액에 대한 캐시백 제도를 통해서 소비진작을 위한 정책과 포인트를 돌려주는 방법이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직 상생소비지원금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께서는 카드사별 홈페이지 확인해보시기 바래요.

 

▶︎상생 소비지원금 카드사별 홈페이지 ◀︎

 

롯데카드 홈페이지 bc카드 홈페이지 삼성카드 홈페이지
신한카드 홈페이지 우리카드 홈페이지 하나카드 홈페이지
현대카드 홈페이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nh농협카드 홈페이지

 

5차 6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소상공인분들을 대상으로 지급되는 재난지원금 역시 5차 재난지원금 기준때와는 상이하게 적용될 가능성이 큽니다.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지원금은 최대 2천만원이 지급되었고 버팀목자금, 버팀목자금 플러스 및 희망회복자금등이 지급된 바 있습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5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및 방법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및 지급일이 다가왔습니다. 정부에서는 코로나19의 방역조치로 인하여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최소 50만원, 최대 2천만원의 지원금을 지

moneyteacher.tistory.com

 

현재 소상공인 손실보상제를 신청받고 있는만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및 실제 손실보상, 영업규모 및 업종에 따라 적절한 보상책을 제시해 줄 가능성도 있으며, 6차 재난지원금때에는 소상공인 분들을 대상으로 일괄적인 지원금 또는 대출지원 정책을 내어놓을 가능성도 큽니다.

 

소상공인손실보상제

 

6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및 소상공인

 

6차 재난지원금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이야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처음 1인당 100만원 지급을 이야기 했다가 이후에는 30 ~ 50만원 정도의 수준을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이에 따라 정부에서는 추경에 대한 부담이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재명 “재난지원금 30~50만원 추가 지급해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31일 전국민 대상 재난지원금과 관련해 “코로나 국면에서 추가...

www.khan.co.kr

 

아직까지 정부에서 이에 대한 공식입장을 내어놓고 있지는 않은데요. 대선후보의 이야기인만큼 경기회복 및 자영업자분들을 위한 부담 완화를 위해 세부지침 및 논의가 이루어질 가능성도 크다고 판단됩니다.

 

 

▶︎코로나 비대면 서민지원상품◀︎

 

 

지금까지 정부에서 논의되고 확정된 정부지원금 등에 대한 내용을 첨부해두니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그리고 아직 숨어있는 정부지원금 등 이용하지 못하신 분들께서는 꼭 참고하시길 바래요.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방법 출산 및 건보료 제출서류

5차 재난지원금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이 9월 6일부로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상생국민지원금 지급기준은 6월 30일을 기준으로 지급 및 조회가 반영이 되어, 받을 수 있을것으로 생각되었는데 조

moneyteacher.tistory.com

 

6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및 방법, 소상공인 지원금에 대한 내용을 다루어보았는데요. 세부적인 내용은 5차 재난지원금 내용을 참고해주시되 아직까지 결정된 사항은 없다는 부분 참고하시길 바래요.

 

 

5차 재난지원금 비대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백신접종이 순차적으로 이루어지고있는 가운데, 정부에서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분들을 위한 비대면 버팀목자금 및 전국민 재난지원금에 대한 논의가 공식화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5차 재

moneyteach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