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의 모든것/정부지원정책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5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및 방법

♤♠♡♥ 2021. 11. 6. 17:54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및 지급일이 다가왔습니다. 정부에서는 코로나19의 방역조치로 인하여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최소 50만원, 최대 2천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희망회복자금.kr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며, 지난 버팀목자금 수혜자를 대상으로 문자안내가 될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신청대상 및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볼게요.

 

 

소상공인희망회복자금 신청방법 및 대상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대상 및 방법

 

정부의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은,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인한 거리두기 방역조치로 인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합니다. 최대 2천만원 지급이 확정된 가운데 8월 17일부터 순차지급이 결정되었습니다.

 

지원금은 집합금지, 영업제한, 경영위기업종과 매출규모에 따라 상이하게 지급되니 기준표를 참고하셔서 수혜받으실 수 있는 금액을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희망회복자금 신청홈페이지◀︎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신청대상 및 방법 (온라인, 오프라인, 손실보상금)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방역수칙을 이행한 소상공인분들에게 적절한 수준의 보상금을 지급하는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은 업체별 손실 규모를 따져

moneyteacher.tistory.com

소상공인희망회복자금

 

정부의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은 지난번 지급된 버팀목자금, 버팀목자금플러스 지원금 대비 대폭 확대된 금액으로 지원금액도 증액되었고 수혜를 바을 수 있는 지원대상도 확대되었습니다. 8월 17일 당일 지원대상 의 70%인 130만명에게 지급되며, 나머지 30%에 대해서도 빠르게 지급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부지원금 신청혜택 확인하기◀︎

 

 

추경예산

 

업종 및 거리두기 방역수칙 단계에 따라 지원금액이 상이하게 적용되는데요. 2020년 8월 17일부터 2021년 6월 30일 까지 단 한차례라도 집합금지, 영업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 자영업자, 소기업을 대상으로 지급합니다. 최대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2천만원 지원 대상자는 장기 집합금지 대상업종에 2019년, 2020년 매출규모가 4억원 이상에 해당하는 업종을 대상으로 지급됩니다.

 

 

▶︎코로나 정부지원 혜택 총정리◀︎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및 대상 카드사별 확인

5차 재난지원금 코로나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이 10월부터 시작됩니다.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소비회복을 촉진하기 위해 카드사용금액 기준 1인당 10만원을 신용카드 캐시백을 통해 현금성 환급혜

moneyteacher.tistory.com

5차재난지원금

 

홍남기 “소상공인 금융지원 연장 여부 9월 중 결정”

[앵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다음달 말까지인 소상공인 금융지원 연장 여부를 다음 달 중에 결정하겠다고 ...

news.kbs.co.kr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및 정부지원 혜택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은 희망회복자금.kr 홈페이지에서 신청 및 지급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이번 지원대상자 분들께서는 지원조건 및 대상 확인하셔서 문자안내 및 신규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소상공 지원대책이 여러번 발표되었는데요. 이 혜택을 다 챙기지 못하신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코로나 비대면 무이자 상품확인◀︎

 

소상공인희망회복자금신청

 

급하게 필요할 때 지원이 가능한 긴급금융지원, 새희망홀씨, 햇살론, 코로나19 소상공인 비대면대출, 무이자지원 및 각 지역자치구에서 지원하는 혜택들이 많이 있으나 제대로 확인하지 못하셔서 이용을 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습니다. 아래 첨부에 해당하는 항목 확인하셔서 숨어있는 정부지원금이나 해당하는 정부혜택 꼭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종합] 5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지급액·시기는? - 국제뉴스

전 국민 88%를 대상으로 1인당 25만원씩 지급되는 국민지원금(5차 재난지원금)의 지급 시기가 조만간 결정될 전망이다.기획재정부는 5일 서면으로 진행된 제42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 브리

www.gukjenews.com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신청

 

5차 재난지원금 지원혜택 중 하나인 상생국민지원금 신청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었습니다. 소득하위 80%를 대상으로 지급하되 맞벌이 가구와 1인가구에는 소득기준을 확대하여 사실상 소득하위 88% 수준에 해당하시는 분들께서 지원받으실 수 있도록 지원규모를 확대적용하였습니다.

 

▶︎상생국민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방법 출산 및 건보료 제출서류

5차 재난지원금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이 9월 6일부로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상생국민지원금 지급기준은 6월 30일을 기준으로 지급 및 조회가 반영이 되어, 받을 수 있을것으로 생각되었는데 조

moneyteacher.tistory.com

상생국민지원금

 

 

소득하위 80%의 기준은 중위소득 180%를 기준으로하며, 이는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판단이 가능합니다. 지역가입자, 직장가입자 분들께서는 아래 표 확인하셔서 해당여부 확인하시면 1인당 25만원의 지원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지난번 전국민 지원금과의 차이점은 1인당 25만원 지급으로 5인가구의 경우 125만원 수령이 가능합니다.

 

 

국민지원금신청

 

또한 세대주에게 지급되는 것이 아닌 개인의 체크카드, 신용카드, 지역화폐로 선택하셔서 수령이 가능합니다. 맞벌이가구의 경우 가구인원 산정 시 1인 추가되어 소득기준을 산정하며, 1인가구의 경우 연소득 5천만원 수준의 건강보험료를 적용하여 수혜대상을 확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또한 신용카드 사용금액에 따라 상생소비지원금을 캐시백지원금으로 지급하는 정책또한 확정되었는데요. 상생국민지원금 및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을 수혜하지 못하는 대상자분들을 대상으로 기존 카드 사용금액 대비 증가분을 포인트로 지급하여 소비를 진작시키겠다는 정부의 정책입니다.

 

 

국민지원금 시행계획 8월 중순 발표…9월말까지 90% 지급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오늘은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대상 및 방법, 상생국민지원금, 상생소비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신청기준 및 지급액 내용 확인하셔서 기준에 부합하시는 분들께서는 꼭 신청하셔서 수혜받으시길 바래요. 글 중간중간 코로나19 혜택을 정리해두었으니 아직 확인하시지 못하신 분들께서는 꼭 확인해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