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의 모든것/정부지원정책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방법 출산 및 건보료 제출서류

♤♠♡♥ 2021. 9. 26. 09:58

5차 재난지원금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이 9월 6일부로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상생국민지원금 지급기준은 6월 30일을 기준으로 지급 및 조회가 반영이 되어, 받을 수 있을것으로 생각되었는데 조회를 해보니 대상자가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이의신청을 통해서 국민지원금 수령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이의신청 방법 및 출산, 가족관계변경, 건강보험료에 따른 필요 제출서류까지 알아볼게요.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대상자

 

5차 재난지원금 상생국민지원금 지급대상자 선정결과에 문제가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이의신청 절차를 운영합니다. 해당 지원금은 6월 30일을 기준으로 선정하기 때문에, 이후에 혼인, 출산 등으로 가족관계가 변경된경우나 회사의 사정으로 건강보험료 조정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의신청 접수가 가능합니다.

 

국민지원금이의신청

 

이의신청은 국민신문고 온라인으로도 가능하며,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의신청 접수기간은 증빙서류 접수기간을 고려하여 11월 12일까지 접수를 받을 예정이니 이의신청 접수가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지원금 신청대상 및 방법 소득기준 확인

5차 재난지원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9월 6일부터 지급이 시작됩니다. 지급된 금액은 12월 31일까지 4개월동안 사용이 가능하며, 해당 기간내에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환수됩니다. 국민지원

moneyteacher.tistory.com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방법

 

이의신청 기간 : 2021년 9월 6일 ~ 11월 12일

신청방법 : 국민신문고 신청 or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신청

 

상생국민지원금이의신청

 

이의신청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나, 신청이후 그 사실을 입증하기 위한 증빙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아래 안내절차를 통해서 신청방법을 확인하시고, 이의신청에 필요한 제출서류까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각자의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이유에 따라 준비하셔야 하는 서류가 상이합니다.

 

 

연말정산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한도 확인

연말정산 현금영수증 공제한도 확인 2021년도 벌써 끝나가고 있습니다. 연말이면 다가오는 연말정산에서 13월의 월급을 받기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계실 것 같습니다. 연말정산 자동계산 미리보

moneyteacher.tistory.com

 

 

연말정산 연금저축 소득공제 한도 확인

연말정산 연금저축 소득공제 한도 확인 연말정산 연금저축 소득공제 2020년을 마무리하면서 연말정산을 빼놓을 수 는 없겠죠? 각종 세금이 늘어난 요즘 13월의 월급을 통해 조금이라도 부담을 덜

moneyteacher.tistory.com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필요제출 서류

 

공통적으로 국민지원금 이의신청을 위해서는 본인확인 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복지카드, 장애인등록증 등이 필요하며 아래 본인확인 증빙서류 중 택일하셔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국민지원금이의신청방법

 

대리신청하는 경우에는 가출, 실종, 해외체류 및 의사무능력 등에 따라 준비하셔야 하는 서류가 다릅니다. 해당 내용도 아래 대리신청 표를 참고하셔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상생국민지원금이의신청방법

 

가족구성원 관련된 이의신청은 혼인, 이혼, 출생, 사망, 해외이주, 동거인, 세대원 등등 에 따라 준비 및 제출서류가 상이하며, 건강보험료 관련해서 이의신청 하시는 분들도 지역가입자, 직장가입자에 따라서 필요제출서류가 상이하니 아래 사진 참고하셔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지원금필요제출서류
국민지원금이의신청기간
출산건보료국민지원금

 

오늘은 5차 재난지원금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출산 및 건강보험료 조정에 따른 필요제출서류가 상이하니 본인의 상황에 맞는 증빙자료 준비하셔서 이의신청 하시길 바랍니다. 11월 12일까지 신청접수를 완료해야하니 미리미리 신청해두시기 바래요.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대상 및 방법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대상 및 방법에 대한 정부의 확정안이 발표되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지원금은 최대 2천만원까지 수령이 가능하신데요. 매출규모

moneyteacher.tistory.com

 

잔여백신예약 신청방법 네이버 카카오톡 확인

코로나19 잔여백신 예약 신청방법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남는 백신을 20대가 접종받을 수 있는지, 백신 종류별로 접종횟수와 간격, 부작용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모두 말씀

moneyteach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