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의 모든것/정부지원정책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및 대상 카드사별 확인

♤♠♡♥ 2021. 11. 4. 21:15

5차 재난지원금 코로나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이 10월부터 시작됩니다.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소비회복을 촉진하기 위해 카드사용금액 기준 1인당 10만원을 신용카드 캐시백을 통해 현금성 환급혜택을 제공합니다.

 

지난 2분기 사용금액을 기준으로 산정하며, 지원방식 및 한도 실적인정업종과 카드사별 신청방법을 정리해두었으니 꼭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카드사별 홈페이지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및 대상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이 10월 1일부터 시작됩니다. 이번 지원금의 취지는 지역경제의 활성화 및 침체된 경기 회복을 위해 소비를 촉진하기 위함으로, 지난 2분기 월평균 카드사용금액보다 3%이상 사용분에 대하여 10%금액을 1인당 10만원 한도로 캐시백 해주는 지원제도입니다.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사용분으로 실적을 산정하며, 받으신 캐시백 포인트는 현금성으로 환급되어 전담 카드사 신청을 통해 이용 및 혜택 수령이 가능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kr 홈페이지◀︎

*카드사별 홈페이지는 아래 바로가기를 참고하세요

 

상생소비지원금

 

 

시행기간 : 2021년 10월 1일 ~ 11월 30일 까지 신청

 

참여대상

 

만 19세 이상의 성인으로, 2021년 2분기인 4월 ~ 6월 중 본인 명의로 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사용실적이 있으신 분이시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외국인도 신청대상에 해당합니다. 다만, 세금이나 보험료, 연회비와 같은 비 소비성 지출은 카드사용실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신청방법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은 본인이 소유하고있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의 카드 전담사 홈페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롯데카드, bc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nh농협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삼성카드 중 택 1 가능하며, 원하시는 전담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카드사 별 홈페이지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롯데카드 홈페이지 bc카드 홈페이지 삼성카드 홈페이지
신한카드 홈페이지 우리카드 홈페이지 하나카드 홈페이지
현대카드 홈페이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nh농협카드 홈페이지

 

상생소비지원금신청
상생소비지원금신청방법

 

상생소비지원금 지급방식 및 한도

 

지급방식 및 한도

 

지난 2분기인 4월 ~ 6월 월평균 대비 월간 사용금액이 3%이상 증가했을 시 초과한 금액의 10%를 현금성 캐시백으로 카드사를 통해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개인이 보유한 모든 카드 사용실적을 합산하여 계산되어 반영합니다. 하지만 대형마트나, 백화점, 면세점, 복합쇼핑몰, 홈쇼핑, 유흥업종에서 사용된 금액은 실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5차재난지원금상생소비지원금

 

6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및 방법

6차재난지원금전국민, 소상공인6차버팀목자금, 6차재난지원금, 6차재난지원금신청대상, 6차재난지원금신청홈페이지, 5차재난지원금신청대상, 소상공인희망회복자금신청홈페이지, 희망회복자

www.everything.or.kr

 

지급시기 및 사용기간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은 다음달 15일을 기준으로 지급됩니다. 지급된 지원금은 환급이나 타인 양도가 불가능하며, 1인당 월 최대 10만원 한도로만 제공됩니다. 국내 모든 카드 가맹점에서 해당 지원금은 사용이 가능하나 신청하신 전담 카드사의 카드로 사용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급된 지원금은 2022년 6월 30일까지 사용하셔야 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카드사별홈페이지

 

실적인정업종

 

중대형 슈퍼마켓이나 영화관, 놀이공원, 배달앱, 여행 및 숙박업 및 호텔콘도, 병원 및 약국, 학원과 서점, 가구, 인테리어, 편의점 및 카페 빵집, 전통시장과 동네마트, 음식점, 미용실 및 주유소 노래방에서 실적인정이 가능합니다. 인정 가능한 업종 확인하시고 상생소비지원금 사용하시는데에 참고하시길 바래요.

 

상생소비지원금사용처

 

6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및 방법 소상공인 지원

정부에서 6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는 이재명 더불어 민주당 대선후보의 주장이 있었습니다. 지난 9월 5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된 이후 위드코로나 정책이 실시되고 있는

moneyteacher.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총정리

 

이번 5차 재난지원금 정부지원혜택은 크게 3가지로 나뉘어집니다. 상생국민지원금 및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그리고 상생소비지원금입니다. 국민지원금의 경우 현재 신청기간이며, 출생 및 건강보험료 변경으로 인하여 이의신청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해당 내용 참고하셔서 꼭 국민지원금 수령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지원금 신청대상 및 방법 소득기준 확인

5차 재난지원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9월 6일부터 지급이 시작됩니다. 지급된 금액은 12월 31일까지 4개월동안 사용이 가능하며, 해당 기간내에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환수됩니다. 국민지원

moneyteacher.tistory.com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방법 출산 및 건보료 제출서류

5차 재난지원금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이 9월 6일부로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상생국민지원금 지급기준은 6월 30일을 기준으로 지급 및 조회가 반영이 되어, 받을 수 있을것으로 생각되었는데 조

moneyteacher.tistory.com

 

소상공인 분들께서도 희망회복자금 신청내용 확인하셔서 혜택 받으시길 바라며, 코로나로 인한 정부지원금 혜택을 모두 정리해두었으니 추가로 정부지원 무이자 혜택 등 지원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내용 참고해보시길 바래요.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대상 및 방법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대상 및 방법에 대한 정부의 확정안이 발표되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지원금은 최대 2천만원까지 수령이 가능하신데요. 매출규모

moneyteacher.tistory.com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조회방법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인해 정부에서 각종지원금을 지원해주고있습니다. 그런데 각종 지원금들이 조건이까다로워 내가 지원금 수혜대상자인지 모르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혹시 내가 몰라서

moneyteacher.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및 대상, 카드사별 신청 홈페이지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보 확인하시고 꼭 신청하셔서 캐시백 지원금 받으시길 바래요. 그 외에도 국민지원금, 소상공인희망회복자금 등 챙기셔야 할 부분들 놓치지 않고 혜택 받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카드 캐시백’ 다음 달부터 시행…10월 1일부터 5부제 신청

정부가 소비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상생소비지원금, 이른바 ‘카드 캐시백’이 다음 달 1일부터 시행됩니다....

news.k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