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의 모든것/정부지원정책

잔여백신예약 신청방법 네이버 카카오톡 확인

♤♠♡♥ 2021. 8. 31. 23:22

코로나19 잔여백신 예약 신청방법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남는 백신을 20대가 접종받을 수 있는지, 백신 종류별로 접종횟수와 간격, 부작용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모두 말씀드려볼게요. 우리가 자주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와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쉽게 예약이 가능하니 잔여백신 예약방법 함께 확인해보세요.

 

 

잔여백신 예약 신청방법

 

코로나19의 재 확산으로 인하여 백신접종 사전예약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계십니다. 예방접종 대상자 분들은 18세 ~ 49세로 주민등록상 72년 1월 1일 ~ 03년 12월 31일생 분들이 대상자인데요. 접종받으시는 백신은 mRNA 백신으로 화이자와 모더나를 접종받으실 수 있습니다.

 

백신사전예약

 

잔여백신은 예방접종을 사전예약하신 분들이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으시거나, 접종 전 예진에서 접종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된 경우 해당인원수에 대한 백신의 물량을 잔여백신으로 공급하게됩니다. 

 

잔여백신

 

5차 재난지원금 상생 국민지원금 기준 신청대상 및 방법

5차 재난지원금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이 결정되었는데요. 확정된 내용은 1인당 25만원을 지급하며, 지급 대상은 소득하위 88% 수준을 대상으로 한다고 밝혔습니다. 소득하위 80%에 해당하는 중위

moneyteacher.tistory.com

 

 

잔여백신은 네이버앱, 네이버지도, 카카오톡, 카카오맵을 이용하여 예약이 가능합니다. 잔여백신이 발생한 접종기관이 표시되며 이를 선택하신 후 예약을 누르시면 당일예약 신청이 가능하신데요. 원하시는 접종기관을 선택한 후 알림신청을 해두시면 잔여백신 발생정보를 실시간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신청현황 바로가기◀︎

 

네이버잔여백신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질병관리청에서는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끝자리 기준으로 10부제를 시행하고있습니다. 88년 12월 12일 출생인 사람은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끝자리가 2 이므로 9월 2일 저녁 8시부터 9월 3일 18시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이때 예약을 하지 못하신 분들이시라면 9월 12일 20시부터 9월 13일 18시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잔여백신신청방법

 

거주하고 계시는 집 근처의 병원을 잘 알아보시고 예약하시면 더 빠르게 이용이 가능하니 꼭 체크해두시기 바랍니다. 18세 ~ 49세 예방접종 대상자로 접종장소는 위탁위료기관, 예방접종센터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추가예약기간은 9월 18일 18시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접종은 8월 26일 시작하여 10월 2일까지이며, 2차 접종은 6주 뒤 가능합니다.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바로가기◀︎

 

잔여백신예약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조회방법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인해 정부에서 각종지원금을 지원해주고있습니다. 그런데 각종 지원금들이 조건이까다로워 내가 지원금 수혜대상자인지 모르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혹시 내가 몰라서

moneyteacher.tistory.com

 

백신종류 및 주의사항

 

국내에서 접종하고있는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화이자, 모더나로 총 4가지인데요. 백신의 종류별로 접종 횟수 및 간격과 접종 대상자가 다르니 유의하셔야합니다. 특히나 30세 미만의 경우 혈전증 위험으로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을 권장받지 않고있습니다.

 

백신종류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 접종횟수는 2회로 8주 ~ 12주 간격으로 접종받으며, 얀센은 1회, 화이자는 2회 접종 21일간격, 모더나는 2회접종 28일 간격으로 접종받습니다. 

 

백신주의사항

 

접종 전 건강상태를 잘 체크하여 몸의 상태가 좋지 못할경우 접종을 피하는게 좋습니다. 의사의 예진이 반드시 필요하며 코로나19 백신 구성성분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시 접종이 불가능하고, 임산부와 18세 미만 소아청소년의 경우 백신접종을 권고받지 않습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대상 및 방법

소상공인희망회복자금, 소상공인5차버팀목자금, 5차재난지원금, 4차재난지원금,5차재난지원금신청대상, 소상공인희망회복자금신청홈페이지, 희망회복자금.kr

www.everything.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