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의 모든것/정부지원정책

5차 재난지원금 비대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 2021. 6. 16. 19:39

백신접종이 순차적으로 이루어지고있는 가운데, 정부에서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분들을 위한 비대면 버팀목자금 및 전국민 재난지원금에 대한 논의가 공식화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5차 재난지원금과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은 나오지 않았지만, 전국민을 대상으로 할 것인지와 선별지급을 할 것인지 논의가 되고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소상공인분들을 위한 지원정책은 이야기가 없는데요. 오늘은 비대면으로 소상공인분들께서 이용 가능한 버팀목자금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5차재난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금까지 지급된 정부의 소상공인 지원정책이 너무 많아 어떤것이 해당되는지, 그리고 내가 몰라서 받지 못한 지원금이 있는지 확인하고싶으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가장 최근까지 지급된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분들을 대상으로 한 정책들을 모두 정리해두었습니다. 버팀목플러스자금, 버팀목자금, 새희망자금, 긴급금융지원, 무이자대출 등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특고 프리랜서분들을 위한 긴급고용안정지원금까지 한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직 수령하지 않으신 지원금이 많다고 하니 꼭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 및 한도
소상공인 버팀목플러스 4차 총정리
무이자 소상공인 대출지원

 

 

5차 재난지원금에 전국민 신용카드 캐시백 지급? 송영길 ``3종 패키지 중심 추경 편성``

[에너지경제신문 안효건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6일 2차 추경의 신속한 처리를 예고했다. 송 대표는 이날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당정은 소상공인 피해 추가지원,..

www.ekn.kr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및 대상

 

전국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수 있다는 논의가 시작되었습니다. 백신공급이 순차적으로 이루어짐에 따라 코로나 상황의 안정화를 기대하며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재난지원금을 빠르면 여름 중 늦어도 추석 전 지급을 목표로 진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상반기에 세수가 증가하여 충분한 예산이 있을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지난번 전국민 대상 지급 시 가구기준으로 지급한 방법과는 다르게 1인 기준으로 지급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있습니다. 

 

전국민 재난지원금 진행상황

 

5차재난지원금전국민재난지원금

 

이번 전국민대상 재난지원금은 30조 이상의 슈퍼추경이 될 것이라는 예측이 있으며, 소멸성 지역화폐형식으로 지급하여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분들의 시장경제 활성화와 가계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지금까지 소상공인분들을 대상으로 지급된 다양한 정부지원금과 서민대출종류에 대해서 궁금하신분들은 관련 글 꼭 함께 참고하시길 바래요.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이번 5차 재난지원금에 특별히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 중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에 대한 부분이 있으실겁니다. 3차례 지급되었지만 지원금이 크지 않아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분들에 비해서 많은 지원을 받지 못했다는 이갸기가 많습니다. 특고 프리랜서분들께서도 코로나상황으로 직업이 불안정해져 힘든시기를 겪으셨는데요. 숨은 정부지원금이나 잊고있던 지원금 등 받지 못하신 부분이 있는지 꼼꼼하게 한번 더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대면 비상금대출 종류 및 한도
숨은 정부지원금 조회방법
숨은 내돈찾기 조회방법

 

5차 재난지원금 비대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관련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지금까지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지원금등을 모두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직까지 혜택을 받지 못하신 분들께서는 이번에 꼭 잘 챙기셔서 지원금 수령하시길 바랄게요. 국민은행 및 신한은행, 농협은행에서도 소상공인분들을 위한 정책자금, 정부지원금을 지원해준다고하니 함께 참고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