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의 모든것

국민지원금 신청대상 및 방법 소득기준 확인

♤♠♡♥ 2021. 9. 1. 17:05

5차 재난지원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9월 6일부터 지급이 시작됩니다. 지급된 금액은 12월 31일까지 4개월동안 사용이 가능하며, 해당 기간내에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환수됩니다. 국민지원금은 10월 29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하지 않으신 분에 해당하시는 지원금 또한 국가로 환수됩니다.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국민지원금 지급대상에 해당하시는지는 9월 6일 9시부터 카드사 홈페이지, 어플, 콜센터,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등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첫 주에는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제 신청을 받습니다. 월요일은 생년월일 끝자리 1,6에 해당하시는분, 화요일은 2,7, 수요일은 3,8, 목요일은 4,9, 금요일은 5,0,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모두 가능합니다.

 

 

▶︎국민지원금 신청안내 홈페이지◀︎

 

국민지원금신청일자

 

신청 첫주 이후에는 요일제 관계업이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니 급하게 필요하신분이 아니시라면 몰리는 시간대를 피하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자에 해당하시는 분들께서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충전,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중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셔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지원금카드사

 

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한 성인은 개인이 신청하시고, 개인별로 지급을 받게됩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충전서비스를 받으실 분들께서는 9월 6일부터 본인 명의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어플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9월 13일 부터는 카드와 연계되어있는 은행 및 오프라인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충전은 신청 다음날 기준으로 완료되며 사용된 금액은 자동차감됩니다.

 

국민지원금어플

 

국민지원금 지급대상 여부와 신청방법등에 대한 사전알림을 원하신다면 8월 30일부터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이용도 가능합니다. 국민비서 사전알림은 네이버어플, 카카오톡, 토스 등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서비스를 요청하신 분들에게 신청 하루전인 9월 5일부터 순차적으로 안내됩니다.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소득기준 안내확인◀︎

 

국민지원금신청

 

국민지원금 신청대상 소득기준

 

국민지원금 신청대상 소득기준은 2021년 6월 건강보험료 가구별 합산금액을 기준으로 하위 80% 대상 지급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 국민지원금은 1인당 25만원이 지급되며 가구별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표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혼합가입자에 따라 금액이 상이하니 꼭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정부지원금 수혜가능여부 확인 바로가기◀︎

 

국민지원금소득기준

 

1인가구와 맞벌이 가구에는 소득기준을 완화시켜주는데요. 1인가구의 경우 연소득 5천만원 수준의 건강보험료를 적용하여 지급하며, 맞벌이 가구의 경우 가구인원 산정 시 1인을 추가하여 산정합니다. 이를 모두 포함할 시 소득하위 88%에 해당하시는 분들께서 국민지원금 수령이 가능하시답니다. 기준 표를 참고하셔서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국민지원금맞벌이소득기준

 

5차 재난지원금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은 국민지원금, 소상공인희망회복자금이 대표적입니다. 대부분이 수혜를 받으실 수 있는 국민지원금 신청일이 다가온 만큼 지급대상에 해당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신청하실 준비를 해두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와 카카오, 토스 등을 통해서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하니 꼭 이용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희망회복자금 및 무이자 정부지원금 확인◀︎

 

 

네이버를 이용한 국민지원금 신청가능여부 확인, 네이버 홈 화면 배너 선택 후 전자문저에서 국민비서 신청

 

네이버국민지원금

 

카카오를 이용한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국민비서 구삐 채널에서 시작하기 및 가입동의 후 알림서비스 신청

 

카카오톡국민지원금 data-origin-height=

 

토스 어플을 이용한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메인 어플화면에서 국민지원금 배너클릭 후 신청 확인

 

토스국민지원금

오늘은 5차 재난지원금 국민지원금 신청대상 및 방법, 소득기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9월 6일부터 지급되는만큼 많은 분들이 기다리실텐데요. 본인이 받을 수 있는지 소득기준표 확인하시고, 국민지원금 알림 신청해두셔서 신청기간 놓치지 않고 꼭 등록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