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의 모든것/정부지원정책

얀센백신 추가접종 부스터샷 사전예약 방법

♤♠♡♥ 2021. 11. 7. 22:32

얀센백신을 접종받으신 분들께서는 추가접종에 대한 사전예약 안내를 받으셨을겁니다. 11월부터 시작된 위드코로나,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기존 얀센백신을 접종받으신 분들께서는 추가접종을 권고받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돌파감염률이 가장 높은백신이고, 그 효과가 6개월정도 지속된다고 하였기 때문인데요. 얀센백신 추가접종 받으시는 분들을 위해 사전예약방법 및 모더나, 화이자 선택하실 수 있는 방법 알아볼게요.

 

얀센백신 추가접종 부스터샷 사전예약 방법

 

얀센백신 추가접종 사전예약 방법

 

얀센백신은 접종효과가 6개월정도 지속된다고 하여 추가접종을 받으셔야 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있습니다. 실제로 미국에서도 이를 권고하고있는데요. 얀센백신은 2차접종이 없어 추가접종시 부스터샷에 해당됩니다.

 

추가접종 사전예약은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1차 사잔예약은 10월 28일부터 진행되어 10월 29일까지 접수를 받았고, 2차 사전예약은 10월 30일부터 진행되어 12월 23일까지 접종예약이 가능합니다.

 

 

▶︎백신예약 누리집 바로가기◀︎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및 대상 카드사별 확인

5차 재난지원금 코로나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이 10월부터 시작됩니다.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소비회복을 촉진하기 위해 카드사용금액 기준 1인당 10만원을 신용카드 캐시백을 통해 현금성 환급혜

moneyteacher.tistory.com

얀센백신사전예약방법

 

누리집에 접속하셔서 간단한 본인인증 후 예약이 가능한데요. 저도 직접 예약을 해보니 화이자는 선택이 불가능하고 모더나 백신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접수가 가능했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및 방법 소상공인 지원

정부에서 6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는 이재명 더불어 민주당 대선후보의 주장이 있었습니다. 지난 9월 5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된 이후 위드코로나 정책이 실시되고 있는

moneyteacher.tistory.com

 

얀센백식 부스터샷 화이자 모더나 선택

 

백신접종을 빨리 받고싶으신 분들께서는 11월 1일부터 잔여백신을 직접 예약하신 후 접종이 가능합니다. 직접 백신을 예약할 경우 11월 8일 이전에도 접종이 가능한데요. 누리집으로는 예약이 불가능하고 카카오톡이나 네이버를 통해 잔여백신 예약을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얀센백신부스터샷

 

혹시라도 화이자로 접종을 원하신 분들께서는 접종하고자 하는 병원에 화이자 백신이 있는지 확인 후 잔여백신 예약을 한 뒤 보건소에 연락해서 변경여부를 통지해야합니다. 혹시라도 누리집으로 예약을 해두셨다면 취소하셔야 화이자 잔여백신 예약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신청대상 및 방법 (온라인, 오프라인, 손실보상금)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방역수칙을 이행한 소상공인분들에게 적절한 수준의 보상금을 지급하는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은 업체별 손실 규모를 따져

moneyteacher.tistory.com

 

얀센백신 백신패스 적용

 

11월부터 위드코로나,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백신패스 제도를 도입한다고 하는데요. 얀센백신의 경우 백신패스 대상자에 해당하는지 여부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얀센 추가 접종 안하면 백신패스 제외되나요?…부스터샷 Q&A

“질병청 안내 문자를 받고서야 제가 ‘부스터샷(추가 접종)’ 대상자란 사실을 알았어요. 얀센은 1회 접종으로 알고 있었는데, 넉 달 만에 또 맞으라니…. 이거 맞아도 괜찮은 건가…

www.donga.com

 

얀센백신의 경우 11월, 12월 중순까지는 백신패스 대상자에 해당 될 예정이며, 그 이후로 부스터샷, 추가접종을 받지 않으신 분들께서는 2차 백신패스 대상인 12월 중순 이후부터는 재검토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다고합니다.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방법 출산 및 건보료 제출서류

5차 재난지원금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이 9월 6일부로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상생국민지원금 지급기준은 6월 30일을 기준으로 지급 및 조회가 반영이 되어, 받을 수 있을것으로 생각되었는데 조

moneyteacher.tistory.com

 

오늘은 얀센백신 추가접종, 부스터샷 사전예약 방법과 화이자 교차접종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1월부터 시작되는 위드코로나, 단계적 일상회복단계 안전하게 누리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