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모든것/주식시황

알테오젠 주가 상승 원인과 전망

♤♠♡♥ 2020. 6. 23. 04:54

안녕하세요.

 

최근 부동산 규제에 따라서 시장에 풀린 돈 들이 주식시장으로 몰리고 있는 느낌입니다. 장중에 급등하는 종목들도 늘어났으며, 우선주들의 경우 연일 상한가를 기록하고있는 것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바이오관련주 중 요즘 핫한 알테오젠의 주가 상승이유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증시]

 

코스피는 무역협상 파기 완화 소식에도 코로나19의 재 확산 우려에 하락출발하였습니다. 하지만 언택트주들의 강세로 상승전환하는 모습. 하지만 대북 리스크로 인한 요동에 외국인과 기관의 매물에 하락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결국 언택트 관련주만이 강세를 보이고 코로나19치료제 관련 키트관련주와 몇몇 시총 상위 바이오주들의 상승이 이어졌습니다.

 

알테오젠 주가 상승 원인

알테오젠은 최근 기술 수출에대한 기대로 주가가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정맥주사 바이오약품을 피하주사형으로 바꾸는 기술을 보유하였는데요. 알테오젠은 지난해에도 큰 규모로 수출을 한 이력이 있습니다.

 


바이오기업인 알테오젠이 빠른 주가상승을 이루어내면서 코스닥 탑5 에 안착하였습니다. 조만간 글로벌 바이오 기업과의 대규모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상승하였습니다.

 


알테오젠은 대표인 박순재, 그리고 그의 와이프인 정혜신 교수가 함께 만들어낸 회사로 바이오시밀러를 주력사업으로 하고있습니다. 바이오시밀러란 특허가 만료된 생물의약품에 대한 복제약을 말한다.

 



이 두 대표는 LG화학에서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연구경력을 바탕으로 알테오젠을 설립하였으며, 단백질이 사람 몸에서 오래유지되는 지속성을 가지고 바이오시밀러에 접목하고자 하는 기술을 근간으로 하였다.

 

알테오젠 주가전망

알테오젠은 지난해 12월 인간 히알루로니다아제를 글로벌 제약회사에 수출하는 데에 성공을 하였고, 이 규모는 1조 6천억원에 이르었다.

 


이는 정맥주사 제형을 피하주사 제형으로 변화시켜주는것으로, 하이브로자임 기술을 활용했는데 세계에서 2번째로 기술개발에 성공했다.

 


알테오젠은 기술 수출 추가논의에 대해 진행중이라고 밝혔으며, 현재 다수의 제약회사들과 기술이전에 대해서 논의되고있다는 소문이 있다. 올해에만 4건정도의 기술 수출이 이루어질것으로 가정한다면, 기존 사업을 제외하고도 2조원 이상의 시가총액 가치가 생길것으로 기대한다는 의견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