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모든것/주식시황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및 상장일정 정리

♤♠♡♥ 2020. 8. 26. 21:20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올해 최대이슈 SK바이오팜을 기억하시나요? 제 2의 SK 바이오팜이 될거라는 예측과 기대감에 하반기 기업공개 IPO 최대 관심사는 카카오게임즈로 몰리고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정말 괜찮은 회사인지? 기업분석과 공모주 청약, 상장일정에 대해서 모조리 알아볼게요!

 

카카오게임즈

많은 이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있는 카카오게임즈! 지난 8월 21일 온라인 간담회 이후 일정인 8월 26일과 27일 양일간에 걸쳐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이 진행됩니다.

 


벌써부터 기대감이 반영되었는지 장외주식시장에서도 공모 희망가인 2만원 초반대를 훌쩍넘은 금액에서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궁금하신분들은 장외주식시장 거래에서 카카오게임즈의 거래가를 확인해보세요.

카카오게임즈는 어떤회사?

게임을 많이 하시는분들은 카카오게임즈에서 나오는 게임들을 딱 떠올리실 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분들은 카카오 관련회사고 게임관련된 일을 하겠구나 라고 생각하실 뿐! 잘 모르실겁니다.

정리해드리면, 카카오게임즈는 직접 게임을 만들고 개발하는 회사가 아니라 게임에 대한 판매권을 확보하여 유통하는 회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게임들은 중소형 회사에서 많은 시간과 투자를 통해 개발을하고, 유통공급사에게 위탁하여 투자와 홍보활동을 통해 이익을 나누는 형태로 개발됩니다. 이 유통공급사가 바로 카카오게임즈라는 거죠!

 



대표적으로 카카오게임즈에서 유통한 게임들을 소개시켜드릴게요.


1. 검은사막
2. 배틀그라운드
3. 패스오브엑자일
4. 달빛조각사
5.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6. 프렌즈타운

 


그리고 최근 유통한 가디언테일즈가 어마어마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 매출이 5-10억원 이라고 하네요!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일정 및 상장일정

카카오게임주의 희망공모가는 2만원 ~ 2만 4천원입니다. 최종공모가는 기관 투자자 수요예측일인 8월 26-27일 이후 확정된다고 하네요.

주간사는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에서 진행을 하게 되며, 공모주 청약일은 2020년 9월 1일 ~ 2일 입니다. 그리고 대망의 카카오게임즈 상장일은 9월 11일입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청약은 위에 말씀드린 주간사 어플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각 해당 증권사 어플에서 계좌 및 서비스 탭에 들어가시면 청약이라는 항목이 있을겁니다. 여기서 공모주 청약이라고 나와있는 탭에 들어가셔서 신청을 하시면됩니다. 아직 청약일자가 남았으니 현재는 불가능합니다.

증거금은 미리 입금해두는게 좋습니다. 증거금은 공모주의 50%금액이 필요한데요. 2만원짜리 10개주를 청약신청한다면, 공모에 필요한 금액은 20만원, 증거금은 10만원이 필요합니다.

 

 

카카오게임즈 청약단위는 10주,50주,100주,500주,1000주,2000주 단위로 청약주식 수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공모주는 신청한 주식수에 비례하여 경쟁률에 따라 배정받는거 아시죠?! 200주 신청했는데 경쟁률이 100:1이라면 2개주만 받을 수 있답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전망

SK바이오팜이 상장했을때 따상의 기록을 가지고있습니다. 현재 주식시장의 분위기와 개인이나 기관의 매수 대기금, 청약 예상 경쟁률 등을 고려했을 때 카카오게임즈의 주가는 상장후에도 많은 상승을 보여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실제로 장외주식 거래시장에서 보여주는 카카오게임즈의 주가를 참고하세요.

 



카카오게임즈의 기업가치가 괜찮고 앞으로의 매출이 긍정적으로 보일지라도 많은사람들이 몰리는 이러한 상황에서는 판단을 조심하셔야 할 경우가 많으니 9월 11일 카카오게임즈 상장일 때 카카오게임즈의 주가흐름 눈여겨 살펴 볼 필요가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