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모든것/주식시황

SCI 평가정보 주가전망 정리

♤♠♡♥ 2020. 7. 11. 11:58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의 트렌드는 코로나19 백신관련주와 언택트관련주. 그리고 디지털3법 관련주로 압축할 수 있을만큼 관련주들이 상승하는 모습을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특히나 sci 평가정보는 디지털3법 관련주로 신용평가사쪽에서 좋은 평판을가지고있습니다. 현재 SCI 평가정보가 매물로 나와 매각을 한다는 소문이 돌고있는데 어디서 인수할 지에 대한 기대감에 주가가 폭등하고있습니다. SCI 평가정보 주가 전망과 상승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금일시황]

코스피는 미국의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인한 재봉쇄 우려속에 9거래일만에 조정을 받은 중국증시와 미국과 중국의 분쟁으로 페그제 폐지 검토 등 홍콩 증시까지 하락하였습니다. 개인이 1조원 넘게 매수하며 하락을 방어하얐으며, 네이버가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제치고 시총 3위로 등극. 코스닥은 보합권에서 등락을 거듭하다 기관 매도로 하락.

 

■ SCI 평가정보 주가전망

 

sci 평가정보는 사업 전반에 걸친 혁신을 통해 최고의 종합신용정보회사로 성장, 도약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데이터 혁신의 시대에 발맞추어 시장의 요구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고있습니다.

 

기업의 등급제공, 기술의 신용평가, 자산관리 서비스 부문의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통해서 회사의 실질가치를 제고하고 시장에 공헌함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으며 신용평가정보회사로서 공신력과 개인정보 보호에 노력을 가하고있습니다.

 

 

인수합병 시장에 매물로 나온 SCI 평가정보를 놓고 현재 핀테크 기업들이 관심을 보이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대 주주인 진원이앤씨가 지분매각을 검토하고 있다고 파악되었으며, 현재 진원이앤씨는 SCI 평가정보의 지분 49.99% 를 보유하고있습니다. 매각 관련하여 네이버와 토스, NHN등 금융관련된 국내 IT 대기업들이 인수에 관심을 보인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한 적도 있으며 계속하여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있습니다.

 

SCI평가정보는 개인, 기업, 신용평가, 신용조회, 본인확인, 채권추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으며, 위 매각과 인수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최대주주가 일부 지분 매각을 검토하고있다고 언급하였으며, 다만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공시하였습니다. 

 

향후 핀테크시장에 있어서 사업의 확장 가능성이 높으며,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성장한 기록을 발표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연이어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금융권 진출을 앞두고있는 국내 IT 대기업인 네이버, NHN, 토스 등이 인수를 관심보인다는 뉴스에 상승한 만큼 관련된 공시가 언제 발표되느냐에 따라 주가의 흐름이 변동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