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모든것/주식시황

언택트 온라인결제 관련주 정리

♤♠♡♥ 2020. 6. 14. 10:45

안녕하세요.

 

코로나19의 전세계 확산으로 인해 주식시장이 변하고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언택트 관련주의 상승이 돋보이고있는데요. 사회적 활동 유형이 변화하면서 코로나19가 종식된다 하더라도 앞으로는 비대면 관련주들의 꾸준한 성장이 돋보일 것 같습니다. 게다가 요즘 다시 확산하고있는 추세의 코로나19 영향으로 앞으로의 사람들 행동패턴이 비대면, 언택트쪽으로 빠르게 변화가 예상됩니다.

 

언택트 관련주들을 살펴보면 가장먼저 확인할 수 있는것이 온라인 결제 관련주인데요. 언택트가 무엇이며 언택트 산업의 성장이 앞으로 어떻게 진화할 것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언택트란?!

UN + CONTACT 의 합성어로 접촉을 뜻하는 CONTACT에 부정의 반대뜻인 UN을 붙인 신조어입니다. 언택트 소비는 소비자와 직원이 만날 필요가 없는 소비패턴을 말하는데요. 기존에는 키오스크나 식권 자판기 등을 통한 서비스가 일반적이었지만, 최근에는 금융사의 간편결제 어플을 통한 활용이 증가하고있습니다. 그러면서 언택트 관련된 주식들이 주목을 받고있는데요.

 

직접마주치는것을 지양하는 세대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인식변화 요구가 맞물리면서 유통사의 인건비 절감까지 더해서 빠르게 확산되는 현상을 보이고있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서계 여러나라에서도 많은부분을 바꾸어놓고있는데요. 언택트 산업의 성장은 앞으로 더욱 발전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많습니다. 

 

언택트 관련주 주가 전망

사회적 거리두기의 확산이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한 필수조치가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언택트산업이 더욱 활발해지고있는데요. 온라인 쇼핑기업들이 수혜를 입으면서 동반사업자인 전자결제 또한 성장하고있는 추세입니다. 언택트 관련주 대표주자인 온라인 결제 관련주 몇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날

국내, 그리고 해외까지 휴대폰 결제 관련 서비스 사업이 주를 이루고있습니다. 지난 해 부터 삼성페이와 제휴를 맺어 휴태폰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에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에는 주가의 변동이 크지 않지만 지난 3월 부터 거래량이 크게 발생하면서 급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있습니다. 앞으로 코로나19의 확산에 의해 추가 상승 여력이 보이는 종목입니다.

 

 

 

2. NHN한국사이버결제

 

NHN한국사이버결제는 한국 사이버페이먼트를 합병하면서 온라인 관련 전자결제대행, 온라인과 오프라인 VAN 및 휴대폰 인증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국내 온라인쇼핑몰인 G마켓 등을 포함한 6만여개의 인터넷 쇼핑몰을 고객사로 보유하고있으며 앞으로 휴대폰 결제로도 사업영역을 확대하고있습니다.

 

 

3. KG이니시스

전자기불결제 PG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다음으로 소개시켜드릴 모빌리언스 회사를 보유하고있습니다. 전자결제 시장 점유율로 보아 경쟁구도는 선두를 유지하고있으며, 경쟁업체들은 LG U+와 NHN 한국사이버결제 등이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매출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3월 조정된 모습을 보였으나 꾸준히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있어 앞으로 추가상승도 예상됩니다.

 

 

 

4. KG모빌리언스

 

지난해 같은 시점대비 거래액도 크게 증가하였으며, 올해 2월 KG 올앳과 합병까지 이루어졌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온라인결제가 늘어남에 따라서 KG모빌리언스의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5. 카페24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온라인 쇼핑몰 구축에 관련된 솔루션 및 글로벌 마케팅, 호스팅 등 온라인 비지니스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오픈마켓 연동으로 쿠팡 및 네이버 외에도 아마존같은 현지 유력업체와도 연동이 가능하다고합니다. 사회적거리두기나 언택트, 비대면이 유행하면서 이와같은 온라인 쇼핑몰의 성장은 피해갈 수 없어 카페24의주가도 큰 상승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