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모든것/주식시황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 2020. 6. 13. 15:50

안녕하세요.

 

코로나19 이후의 주식시장은 이전과 많이 다른양상을 보이고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에 주목받고 있는 분야는 바이오산업과 언택트 산업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그중에서도 특히나 코로나19 치료제 이슈가 있는 바이오 관련주들은 어디까지 상승하는 모습을 보일것인지 예측하기가 힘든 상황입니다. 그중에서도 바이오 산업의 큰 중심역할을 할 것이라고 예상되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시황]

 

미국 증시가 연준의 부정적인 경제회복에 대한 의견, 그리고 코로나19의 재 유행에 우려하여 급락하였습니다. 그러면서 국내증시도 이에 영향을 받으며 초반 4%대 하락을 보였으나, 미국 선물의 반등과 개인의 매수세로 인해 낙폭을 줄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셀트리온그룹주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80만원을 돌파하는 등 바이오 관련주 투톱이 신고가를 경신하는 모습. 코로나19 재확산 우려로 치료와 백신주 뿐만 아니라 방역관련된 주식들이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차트를 보시면 최근 3개월정도 연속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있습니다. 바이오 관련테마주에 삼성이라는 효과가 더해져서 기업의 가치가 정말 빠르게 상승하고있는듯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1분기 실적은 전년대비 65%이상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영업이익도 시장의 예상보다 더 큰 결과를 보여주었구요. 

 

 

제2공장의 가동률이 개선되면서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고, 수주실적도 상당하다고합니다. 현재까지 미국과 아시아 제약사로부터 프로젝트를 수주한것은 물론, 국내제약사 및 미국 제약사와 프로젝트를 수주하면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전망은 긍정적인 부분이 더 많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생산케파와 높은 품질, 가격경쟁력과 앞으로 개발될 코로나19 치료제 수주 관련해서도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합다. 지금처럼 어려운 상황에서는 공급물량을 맞출 수 있는 인프라가 중요한만큼, 대량생산 설비를 구축할 수 있는 기업이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는데 이런 기업이 삼성바이오로직스입니다. 즉각적인 생산과 분석이 가능하다는 면에서 타 바이오 회사를 압도하고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경영이 신뢰받고 경영을 잘 하고있다는것은 최근 주가가 대신 말해주고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경영방향은 CMO방향으로 맞추었는데요. CMO란 바이오 시밀러 의약품 위탁생산계약입니다. 이를 위해서 삼성측은 세계 최대의 CMO 생산설비를 갖추어놓고 대형 계약에 대비해온것이 유효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측에서는 6일 스위스 소재 제약사와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 의향서를 체결했으며, 수주액은 432억, 2,462억 이렇게 두 건이라고 밝혔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측에서는 해당 의약품을 인천 연수구 송도 3공장에서 생산할 계획이며, 초대 5,000억원 규모의 수주도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앞으로의 삼성바이오 로직스 주가의 향방이 긍정적인 방향이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주식에 투자할경우 항상 정확한 정보에 의해서 판단을 해야합니다. 꾸준한 사업확장과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생산 및 연구인력을 늘려간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고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지출부담이 크다는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 자회사인 바이오시밀러 및 바이오신약 진행중인 임상이 실패할 경우 매출감소와 주가 하락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실제 투자할때에는 더욱더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한 주가 예측과 향방에 대해서 최대한 많은 정보를 얻으시고 판단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