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모든것/주식시황

제넥신 주가 전망

♤♠♡♥ 2020. 6. 11. 20:26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오늘은 바이오주들의 상승이 주를 이루었고, 코스피와 코스닥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넥신이 강한 매수세를 동한하며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왜 그런것인지, 그리고 제넥신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시황]

 

코스피는 연방준비제도의 제로금리 유지 발언에도 하반기 경제회복 우려와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 때문에 하방움직임을 보여주며 하락하는 모습. 기관과 금융투자가 1조원이 넘는 매물을 던지면서 2%넘게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장 후반부에 하락폭을 줄이면서 코스피 2170선을 방어하며 마감. 바이오주의 개인 매수로 약상승을 보이던 코스닥도 6거래일만에 하락하는 모습.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승인으로 셀트리온 그룹주들이 신고가를 찍었으며, 미국 등 코로나19의 2차 유행 조짐에 치료제 관련한 임상 모멘텀을 보유한 보이오주, 독일 수소산업 투자 확대에 따른 수소차 관련주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은 제넥신의 주가 상승 이유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제넥신 주가 전망

제넥신은 국내 기업최초로 식약처 코로나19예방 DNA백신인 GX-19 임상 1, 2a상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임상시험은 성인 40명을 기준으로 1상을 진행후, 2a상 단계에서 150명 대상 안정성 및 항체형성 효력을 평가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제넥신의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제넥신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넥신은 지난 3월 코로나19 DNA백신개발 관련한 컨소시움을 통해서 GX-19개발에 착수하였습니다. 산학연 멤버간 긴밀한 협업과 식약처의 지원을 받아서 3개월만에 임상시험 승인을 받은것인데요.

 

 

제넥신측에서는 임상1단계는 3개월 이내 완료, 하반기 임상2상부터는 COVID-19확산 심각여부를 판단하여, 다국가 대상으로 임상을 확대진항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성영철 제넥신 대표는 백신공급량을 확보하기위해 바이넥스 및 여러 국내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음을 밝혔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백신이 부족한 국가에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러한 소식에 제넥신의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제넥신 주가의 상승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지켜보아야겠습니다.

 

 

제넥신은 네오이뮨텍과의 협력으로 하이루킨-7의 코로나19환자 대상 미국임상도 승인됨에 따라서 현재 코로나19 감염증에 대한 예방 백신과 치료제를 동시에 개발 진행하고있는 유일한 회사이며, 국내에서 정부가 지원하는 백신개발 회사 3개중 하나입니다.

 

 

협력하고있는 네오이뮨텍이 미국에서 코로나19 경증환자 치료를 위한 하이루킨-7의 임상 1상을 승인받으면서 제넥신의 주가는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이루킨의 안정성과 효능성을 판단하기 위해서 임상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코로나19에 감염된 환자들은 림프구가 현저히 줄어드는 현상을 보이는데 이 감소증의 정도에 따라 중증에서 사망까지 이를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성영철회장은 네오이뮨텍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서 하이루킨7의 공동개발이 면역항암제 및 감염증 치료제의 상용화를 크게 앞당길 것이라고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