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모든것/주식시황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전망

♤♠♡♥ 2020. 6. 10. 19:27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최근 주가가 정말 무서울만큼 올라가고 있는데요. 시장에 자금이 풀린만큼 현금가치가 하락하면서 주식과 부동산 등 식자재의 값 까지 폭등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식시황]

국내증시는 FOMC회의 결과에 대한 경계심리 영향으로 제한된 등락을 보이다 코스피는 전기저자 중심의 기관 매수가 이어짐. 코스닥은 바이오중심의 외국인 매수로 강보합 마감. 환율이 4거래일 연속 하락하면서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삼성전자는 보합수준이나 LG그룹주와 대형 IT관련주들이 상승하며 언택트 대표주들이 수급유입으로 강한 반등을 보였습니다.

 

대규모 의약품 수주로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가 고성장 기대감으로 동반신고가를 경신하고 코로나 이슈를 가진 제약 및 바이오주가 선별적으로 강세를 보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셀트리온 헬스케어는 지속적으로 블록딜이 이루어지고있었습니다. 항상 블록딜 이후에는 주가가 하락하는 현상을 보였으나 큰 하락없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오늘 셀트리온 헬스케어의 영국에서 코로나19 임상시험이 시작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그러면서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 관련주들이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가 영국에서 바이오시밀러 램시마 의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치료 효과를 확인하는 연구에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바이오 업계는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영국 옥스퍼드대학교 소속인 마크 펠드만 박사와 함께 램시마의 코로나19 영향성에 대한 확인을 위한 임상시험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임상시험은 이번달 안에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영국의 4개 기관에서 협력 및 실행한다고 업급했습니다. 펠드만 박사는 지난 국제학술지에서 코로나19 치료에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인 종양괴사인자 알파 억제제가 필요하다고 언급한적이 있는데요. 셀트리온의 바이오 시밀러 램시마도 이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약품중 하나입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 영국 법인의 한 박사는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자가면역 질환에 대한 치료지식과 자원을 제공한다면서 램시마는 전 세계에서 광범위한 처방으로 안정성이 검증된만큼 코로나19로 인한 염증을 치료하는 임상에 적합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해외에서 임상시험을 하는경우는 셀트리온 헬스케어가 처음은 아닌데요. 지난번 일양약품도 국산 18호 신약인 슈펙트가 코로나19의 치료제로 러시아 임상 3상 승인을 받은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좋은소식에 셀트리온 헬스케어의 목표주가가 높아졌습니다. 매년 판매하는 의약품수가 증가하고 허가지역도 확대됨에 따라서 몇몇 투자증권에서 셀트리온 헬스케어의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조정하며 매수 의견을 보였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실적 증가는 당분간 지속될것이며 램시마와 트룩시마의 점유율이 상승함에 따라서 램시마 SC의 유럽매출이 더해지며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이러한 호재에 셀트리온과 셀트리온제약의 주가또한 동반 상승할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