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모든것/주식시황

비말 차단용 마스크 관련주

♤♠♡♥ 2020. 6. 9. 21:56

안녕하세요.

 

날씨가 더워지는데 코로나19는 아직도 잠잠해 지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정부에서는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있는데요. 여름이 오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마스크들을 착용한 상태로 생활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면서 지난주부터 장당 500원으로 비말 차단용 마스크의 공급이 시작되면서 판매 사이트가 첫날부터 먹통이 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착용이 편하고 가격도 저렴한 마스크에 모두들 관심을 가지시는듯합니다. 그러면서 마스크에 대한 관련주 관심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럼 비말차단마스크가 어떤것인지? 어떠한 기능을 하는지 알아볼까요? 마지막에는 마스크 관련주식들도 알아볼게요.

 

비말 차단용 마스크 (KF-AD)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기존의 KF80, 94, 99와 같이 숨쉬기 불편했던 보건용 마스크의 대안으로 나온 상품입니다. 일상생활에서 대화시, 재채기로 인한 침방울이 튀는것을 예방하기 위함인데요. 실제로 비말을 통한 감염이 존재했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마스크입니다.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서 관련 마스크 주식들이 급등을 했죠.

 

의료진들이 착용하는 덴탈마스크와 비슷한 마스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숨 쉬기 편하고 덴탈마스크 처럼 먼지 차단 및 비말 차단 성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여기서 KF-AD의 뜻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것같아요. Anti-Droplet으로 미세한 침방울 이라는 뜻을 가지고있습니다.

 

 

실제로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KF기준으로 55~80% 수준의 차단능력을 가지고있다고 하는데요. 호흡이 편리한만큼 기존에 차단되는 효과를 가지고있던 KF99, KF94 등에 비하면 차단능력이 조금 떨어지는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방수기능도 가지고있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 정말 편리하겠죠?

 

 

특히나, 가격측면에서 기존에 1500원에 판매되고있던 공적마스크보다 저렴한 가격을 가지고있는데요. 그만큼 인기가 많아서 서버의 다운 및 빠르게 품절되는 현상이 벌어지고있습니다. 그럼 언제 비말차단용 마스크의 공적판매가 이루어질까요?

 

 

소비량이 급증하여 구매에 대한 문의와 소요가 폭발하고 있지만, 아직 정부에서는 공적마스크로 판매할 예정이 없다는 입장입니다. 정부에서는 시장 흐름에 맞추어 자연스러운 판매를 유도하겠다는 입장인데요. 이를 통해서 사기업들의 비말차단용 마스크 생산을 부추기기 위함이랍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와 관련된 주식들도 알아볼게요. 이미 마스크 판매로 인해서 급증한 주식들도 있더라구요.

1. 레몬

레몬의 경우 최근 가격상승을 꾸준히 보여주고있으며, 매수세를 보아도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부직포 관련된 주식이기 때문에 앞으로 비말을 차단할 수 있는 마스크들이 점점 더 생산되면서 주가의 흐름은 긍정적으로 보인다.

 

2. 크린앤사이언스

자체적으로 부직포를 생산하는 기업이며, 주로 공기청정기용 필터를 만든다.

코로나 19로 인해서 공기청정 관련 제품도 날개를 달고 팔리고 있는만큼 주목할만하다.

 

3. 코오롱인더

집진기 필터를 생산하는 업체로 헤파필터 관련된 주식이다. 

에어필터와 집진능력을 가지고있어 마스크 관련 주식에 동반상승을 할 것으로 기대

4. 엔바이오니아

습식공정의 부직포제조기술을 보유하여, 마스크에 들어가는 부직포에 필수적이다.

마스크 관련주들이 상승할때 동반상승하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