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에 대한 모든것

돈을 벌고싶은 마음가짐, 돈을 소유할 마음의준비

♤♠♡♥ 2020. 2. 2. 11:00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직장인이 손쉽게 부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주식투자, 경매, 부동산 월세 등등 다양한 방법이 있을것이고, 주변에서 이렇게 행동하시는 분들을 많이 보아왔을 것 입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실제 행동을 해서 수입을 창출하는사람들, 처음부터 완벽하게 해낼 수 있었을까요?

아마도 저들이 부수입을 만들고, 월급 외에 "파이프라인"을 만들어낸 것에는, 남과 다르게 행동한 무언가가 있을 것 입니다.

 

제 생각은, 그들이 경제, 그리고 돈에 대한 관심에서부터 시작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어떠한 것에 흥미를 느끼고, 그것을 꾸준히 공부하고 실행해 왔느냐에 따라서 부수입을 창출할 수 있느냐의 차이를 만들어 냈다고,

그리고 그들이 가지고 있는 관심 분야는 분명, 돈이 되는일에 관심을 가졌고 취미나 흥미를 그쪽에서 느꼈다는겁니다.

 

흔히, "나는 부자가 될거야" 라고 말하는사람, 그리고 갈망하는 사람을 많이 보아왔을겁니다.

그들이 진짜 돈이 되는 일에 관심을 가지고, 비슷한 생각을 가진사람들과 이야기를 공유하고 투자나 재테크 등등 

공부에 소홀히 하지 않는다면, 그는 분명히 목표를 이룰 수 있을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보통 가십거리나 이슈가 되는 화제성 기사에 더 관심을 가지기 마련이지요.

 

적어도 부자가 되고싶다, 돈에 관련된 분야에서 수익을 창출 해 내고싶다고 하시는 분들은, 경제잡지나 기사등을 주기적으로 

읽고, 구독하는 습관정도는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는사람들에게는, "돈을 벌고싶다" 부자가 되고싶다는 마음은 그냥 단순한 꿈 그리고 욕심에 불과한 것입니다.

이러한 생각만을 가지고있는 사람들에게는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오더라도, 알아채지 못 할 것이며 돈을 잘 버는것은 더 이상한 일 입니다.


■ 돈을소유할 마음의 준비 (컴포트존)

 

마음속 돈의 댐에 구멍이 났는지 여부는 돈에 대한 우리의 생각과 마음의 태도로 알 수 있습니다. 마음속에 얼마만큼의 돈을 벌고싶은지,

그 돈을 소유할 마음의 준비가 되어있는지 돌아보아야 합니다.

현재 우리 통장의 잔고는 돈에 대한 우리의 마음상태를 나타냅니다. 만일 우리 내면에 부에 대한 부정적인 말과 생각들이 터를 잡고 있다면 마음속 돈의 댐에 구멍이 생겨서 통장의 잔고들을 갉아먹게 됩니다.

 

"청빈이 미덕이다"

"부자들은 대부분 부정한 방법으로 돈을번다"

"돈에 대한 욕심은 악한 것이다"

"금수저와 흙수저는 태어날 때부터 정해진 것이다"

 

이러한 말들이 우리 내면에 부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만들어냅니다. 어떤 사람들은 "하루하루 먹고살 수 있을 정도의 적당한 돈" 을 이야기 하기도 합니다. 언뜻 자유롭고 겸손한 이야기인 듯 보이지만, 결국 이런 이야기 속에는 갑자기 돈이 부족해지면 인생에서 원치않는 선택을

하게 될 가능성이 내재되어 있다고 보아야 합니다. 마음속 돈의 댐 안쪽에 돈이 어느정도 채워져야만 비로소 자신의 삶에 대한 자유로운 의사결정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의 경제력을 스스로의 가치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1년 연봉이 얼마냐에 따라 사람의 가치를 매기기도 합니다. 연봉이 사람의 가치를 판단하는 기준이 되어버린 것이지요. 그런데 이처럼 "연봉수준 = 그사람의 가치" 라는 보이지 않는 신념을 가지고 있으면, 그것이 스스로의 컴포트존이 되어버립니다. 컴포트존이란 자신이 만든 한계에 심리적 안정감을 느끼는 것 을 말합니다.

 

이처럼 현재 자신의 수입 그리고 그러한 수입만큼 벌어들이는 삶의 습관에 편안함을 느껴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마음속 컴포트존 때문에 생각과 행동에 제약이 생기는 것입니다. 컴포트 존의 한계를 깨야만 비로소 목표로 하는 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평생 월수익이 꼬박꼬박 들어오는 수익창출도구를 만들겠다고 다짐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스스로 목표로 하는 수익원을 만들 수 있고, 지금보다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단지 지금까지 그 방법을 몰랐을 뿐이지요.

 

세상은 자신의 가치를 낮게 여기는 사람에게 돈을 줄 만큼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습니다. 결국 마음속 돈의 댐을 쌓으려면 내면의 한계를 깨야합니다.


저도 다양한 방법으로 부수입을 창출하고자 하는 노력을 시도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공부하고 전문적으로 실행해야 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행동으로 옮기는 것은 쉽지 않은 일 같습니다.

 

저와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계신분은 함께 해보는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