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에 대한 모든것

작은돈의 소중함, 돈을 모으겠다는 각오와 끈기

♤♠♡♥ 2020. 1. 30. 10:00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매일 한번씩 글을 작성하면서, 지금의 마음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초반이기 때문에 이러한 마음가짐이

 

쭉 갈 것이라는 자신감도 있고 의지도 충만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경험으로 보면, 이번에도 다짐한 목표는 분명

 

여러가지 장애물에 부딪힐 것 이라는것을 알고있습니다. 

 

장애물에 부딪힐 수는 있으나, 다시 나아가는것이 중요합니다. 어느 누구도 완벽한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없습니다.

 

중간중간 실패하고, 다시 일어나 올라가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아가면서 목표에 도달하는 것이지요.

 

자 그럼 오늘도 목표를 이루어 나아가기 위해서 자극이 될 만한 글을 하나 발췌하여 왔습니다.


■마음속 돈의 댐을 쌓아라

 

마음속에 돈의 댐을 쌓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반드시 돈을 모으겠다' 는 각오와 끈기 있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마음속으로 여러분만의 돈의 댐을 상상해보시가 바랍니다. 댐 안쪽의 모습이 어떻습니까?! 바닥이 바짝 말라있나요?!

아니면 바닥이 보일 정도로만 물이 찰랑대고 있나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조금씩이라도 댐 안쪽에 돈을 지속적으로 채워나가야 합니다.

그러다 보면 어느순간 돈의 댐 안쪽에 돈이 넘실대는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때부터 여러분은 진정으로 여유있는 삶을 살게 됩니다. 

생활비나 카드비로 인한 스트레스는 남의 일이 될 테지요.

 

그러면 돈의 댐 안쪽을 어떻게 돈으로 가득채울 수 있을까요?! 그러려면 현재 여러분의 주수입원만으로는 부족하며 부수입이 있어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애드센스 수익 파이프라인' 입니다. 즉, 티스토리 블로그와 구글애드센스를 활용해서 수익이 지속적으로 돈의 댐 안쪽으로 흘러들어가게 하는

'파이프라인' 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지요.

 

다만 그 전에 반드시 명심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아무리 돈이 들어와도 댐에 구멍이 있다면 돈이 쌓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 구멍은 돈에 대한 여러분의 마음가짐으로 생깁니다. 1,000원, 2,000원이 적은 돈이라고 생각해서 그런 돈들이 빠져나가는 것을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는

마음가짐이 댐에 구멍을 만든다는 것이지요.

 

만일 지금껏 그런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면 오늘부터라도 돈에 대한 생각을 바꾸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통장에 들어온 돈을 스스로 소중하게 여겨야만 돈도 여러분을 소중하게 여기고 댐 안쪽에 차곡차곡 쌓여서 오래도록 머물 것 입니다.


결국에는, 하고자하는 마음가짐 그리고 이루어내겠다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다는 말 입니다. 또한 작은돈 또한 소중하게 생각하라는 말도 담겨져 있었는데요.

 

정말 1,000원, 2,000원 단위까지 아끼라는 말 보다는 돈의 소비에 있어서 조금 더 보수적으로 생각해 보는 습관을 가지라는 것 으로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조금더 직관적으로 부자들이 어떠한 습관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부자들만 아는 부자들의 10가지 특징

 

1. "부자가 될 것이다" 라는 생각에 충실하다.

 

부자들은 부를 획득하고, 그 부를 축적하는 것을 간절히 바라며 그 결과 꼭 성공해낸다.

그들은 매우 열정적이고 집요하다.

 

2. 부자들의 30대는 인생에서 가장 치열하다.

 

30대는 다리품을 파는 시기이다.

대부분의 부자들이 30대 부터 일 해서 버는 것 이외에 투자를 통해 벌어들이는 수입이 많아졌다.

나이가 들면 돈은 빠져나갈 곳이 많아진다. 부자들도 나이가 들면 돈을 모으기보다는 지키는데 집중한다.

더욱이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 판단력이 흐려지고 소심해진다.

 

3. 수입의 절반은 저축하는 습관에서 출발한다.

 

부자의 출발점은 우리와 같다. 하지만 그들은 수입액의 절반은 저축할 줄 안다.

어떠한 부자는, 장사를 할 때도 수입의 절반은 반드시 저축하는 원칙을 지켰다고한다.

돈 벌어서 할것 다 하고 나면 언제 부자가 될 것이냐고.

 

4. 부동산에 투자하지 않은 부자는 없다.

 

부자의 수입원 가운데 1위는 단연코 부동산 임대수입 이다. 

부자들은 동네를 잘 돌아다니고, 관찰하는 습관을 가지고있다.

 

5. 부자훈련에 통과해야한다.

 

기회는 갑자기 찾아온다. 언제가 현금을 준비해 두고 있어야 한다.

늦었다는 핑계는없다. 부자가 되는 출발점은 욕심을 부리는 것이다.

욕심은 열정을 일으키고 목표를 달성하게 만든다.

 

6. 자기원칙을 칼처럼 적용한다.

 

돈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원칙이 중요하다.

누구나 실수할 수 있지만, 원칙이 흐트러진다면 바로잡기 힘들다.

 

7. 투자에 관해 조언자들이 있고, 그들의 조언에 귀 기울인다.

 

혼자만 사업을 하는 것이 아닌데, 어떻게 혼자 성공하겠는가.

부자들은 자신이 잘 아는 일 이라고해도, 남의 의견을 항상 듣고 따진 후에 투자를 결정한다.

 

8. 정부의 생각을 읽을 줄 안다.

 

이들은 정부가 어떤 뜻에서 정책을 내 놓는지, 그 이면을 해석하는 방법을 알고있다.

 

9. 자신만의 투자원칙을 가지고있다.

 

부자들이 권하는 투자패턴은, 은행예금을 통한 목돈마련이 1순위다.

이후 수익증권에 투자하며 중간위험정도의 수익과 고위험 고수익에 분산투자한다.

부자들은 이런 원칙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수익과 리스크를 조절할 줄 안다.

 

10. 부자의 처음과 끝은 결혼에 있다.

 

이상적인 배우자는 '말이 통하는 사람' 이라고 부자들은 말 한다.

가난도 상속이며, 돈 쓰는 습관은 유전이다.

자식을 망치는 습관은 원하는 모든것을 갖게 해주는 것이라는것을 부자들은 알고있다.


부자들의 습관은 정말 대단하네요. 지금 현재 상황과 맞는 부분도 있고, 맞지 않는 부분도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위의 습관들 모두, 보통 의지로 해낼 수 있는것들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 모두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혼자서 하는것이 아니라, 함께 달성 해 나아간다면

 

우리모두 목표를 이루어낼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