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에 대한 모든것

블로그 부수입 만들기, 글쓰기 4단계 구조

♤♠♡♥ 2020. 2. 3. 11:19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파이프라인"을 만들어 경제적 자유를 만들고자 하는 의지는 앞의 내용을 통해 많이 습득하셨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이제 실행에 옮길 시간입니다. 직접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고, 블로그를 성장시켜나아가는 방법을 익혀야 합니다.

 

물론, 너무 자세한 계획을 가지고 시작을 하는 법 보다는 먼저 시작을 하는것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만의 기준을 만들어야하고, 정해진 시간에 글을 작성하는 습관과 하루에 몇개의 포스팅을 할 것인지 등등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자칫 슬럼프에 빠질 수 있는 자신을 바로잡아 줄 수 있는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라는 책에서 애드센스 수익 파이프라인을 만들기 위해서 어떠한 단계를 거쳐 마음가짐을

쭉 유지할 수 있는지, 그리고 구체적인 목표를 수립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해 주었는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쓰기 4단계 :What - Be - Do - Have

 

티스토리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해서 돈을버는 4단계 구조가 있습니다. 바로 'What - Be - Do - Have' 로 이어지는 4단계로

각 단계별로 여러분이 해야 할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What 단계

이 단계에서는 목표수익을 얼마로 할지를 명확히 정해야 합니다. 먼저 아래 문장의 빈 칸을 채워보는 것을 시작으로 합니다.

 

나는 블로그를 통해 ___년 ___월 까지 통장에 ____원을 넣겠습니다.

나는 위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매일 ___를 하겠습니다.

나의 최종목표는 월 ___을 버는 것입니다.

 

위와 같이 목표수익을 정하면 '어떤일을 어느정도 해야 하는지'가 명확해 집니다. 즉, 무엇을 써야하는지, 어디서 정보를 얻어야 하는지, 언제 일어나야 하는지, 얼마나 글을 써야하는지, 자투리 시간은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가 명확해진다는 것이지요.

 

예를들어 블로그와 애드센스를 통한 연간 목표수익을 1,200만원으로 정했다면, 한 달에 100만원, 일주일에 최소한 25만원을 벌어야 합니다. 이것은 블로그 방문자가 하루에 최소한 3,000명 이상 들어와야 가능한 수익입니다. 이렇게 계산을 해보면, 포스팅의 질을 높여야 할지 양을 늘려야 할지, 키워드의 주제를 어떻게 밖?ㅝ야 할지 등을 가늠할 수 있게 됩니다.

 

Be 단계

이 단계에서는 What 단계에서 정한 목표에 따라 세운 계획들을 최선을 다해 이행해야 합니다. 즉, 여러분 스스로 목표에 걸맞은 존재가 되어야한다는 것이지요. 예를들어 여러분이 블로그에서 쓴 글에 대해서는 전문가까지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의 전문지식을 갖추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져야합니다. 아무런 전문지식없이 단순히 남의 글을 베끼는것은 의미가 없을 뿐 더러 어떠한 효과도 얻을 수 없기 때문이지요.

 

이를 위해 여러분이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자세는 '타인지향적 사고' 입니다. 월수익 100만원을 목표로 정했다면 자기중심적 사고방식을 버리고 타인지향적 사고로 글을 써나가야 합니다. 블로그 글쓰기도 마케팅입니다. 다른사람의 필요를 채워준다는 점에서는 상품판매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 상품판매가 아닌,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해 그에 합당한 광고수익을 얻어낸다는 차이가 있을 뿐이지요.

 

또한 이처럼 타인지향적 사고방식으로 포스칭을 해야만 스스로 쓴 글에 대한 당위성과 자부심을 높임으로써 블로그 활동을 꾸준히 해나갈 수 있는 원동력을 얻게 됩니다. 타인지향적 사고는 결국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극대화 하는 전략입니다.

여러분이 월 100만원 이상의 광고수익을 목표로 했다면, 타인을 위해서 무엇을 쓸 것인지를 끊임없이 고민해야 합니다.

 

Do 단계

 

이 단계는 '실행'의 단계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목표를 꿈꾸는 데서 그치지 않고 그것을 실행하는 과정을 구체적으로 떠올려보아햐 합니다. 예를 들어 월수익 100만원을 목표로 하루에 최소 5개 이상의 포스팅을 하기로 계획했다면, 그 계획에 따라 전략을 짰을 것입니다. 직장인은 새벽시간을 활용해야할 것이고, 시간이 여유로운 대학생이라면 수업이 없는 시간대에 집중적으로 포스팅을 작성하겠다는 전략을 세웠겠지요. 

 

저자는 보통 새벽 5시쯤 일어나서 2시간정도 포스팅을 한다고 합니다. 돈을 벌겠다는 열정 뿐 아니라,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수익을 실현하기 위한 이미지 트레이닝을 한 덕분에 저자는 이런 습관을 지금까지 꾸준히 이어올 수 있었다고 합니다.

지금 이순간 스스로 정한 목표수익을 얻기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지를 떠올려보면 그것을 실행하고 있는 여러분의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Have 단계

 

마지막 단계는 즉, '소유'의 단계에 이르게 됩니다. 다시말해 '목표를 성취'하는 단계이지요.

앞의 3 단계를 꾸준히 실행한 결과 여러분의 통장계좌에 수백달러가 들어와 있다면 여러분은 이미 'Have' 단계에 이르른 것입니다. 이제 지금까지 해왔던 방법대로 꾸준히 실행하기만 하면 여러분의 돈의 댐 안쪽에는 돈의 강이 넘실 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설명한 4단계의 실행사례표까지 첨부해 드립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6번째 칼럼


오늘까지가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라는 책의 칼럼을 통한 내용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저는 이 책을 통해서, 블로그를 시작해야겠다는 마음가짐을 확실히 잡았으며 구체적으로 어떻게 실행해야하는지에 대한 도움을 굉장히 많이 받았습니다. 앞으로 경제와 제태크 관련해서 여러분께 도움이되는 내용을 많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