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약의 모든것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및 사용처 정리

♤♠♡♥ 2020. 11. 1. 21:01

안녕하세요. 

 

최근들어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아지신 것 같습니다. 상점 문 앞에도 온누리상품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문구도 붙어있는걸 보니 많이 활성화가 된 모양입니다. 

 

기업에서 상품권으로 상여금을 나누어주는 경우도 있고, 선물로 받아오는 경우도 있는데 어떻게 사용하실지 모르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것같습니다. 그래서 현금으로 교환을 하고싶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및 사용처 알아보겠습니다.

■ 온누리상품권 구매방법 

전통시장통통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자세한 내용이 확인 가능합니다.

 

전통시장통통 바로가기 (클릭)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09년부터 시작된 온누리상품권. 기준에 부합하는 곳이라면 거의 가맹점 등록이 되어있는데요, 이런곳에서는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지역경제, 그리고 전통시장을 활성화시키자는 취지이니 일반상점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은근히 동네 가맹점이 많으니 사용가능여부 문의 확인해보세요.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처와 환정방법 알아볼게요!

 

 

보통 5% ~ 10% 를 할인판매하기 때문에 10만원을 구매한다면 9만원에 구매가능합니다. 

 

출처 : 전통시장 통통

■ 온누리상품권 권종

종이상품권, 전자상품권, 모바일상품권이 있습니다. 각 종류마다 금액단위도 다르고 사용하실 수 있는곳다 다르니 용도에 맞추어 구매하셔야겠습니다. 오프라인 뿐만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사용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시구요.

 

온누리상품권 권종 확인바로가기 (클릭)

 

구매수량은 자주사용하는 금액에 맞추어 매입하시는게 좋겠어요. 상품권 금액의 60% 이상 사용하셔야 현금으로 거스름돈을 받기때문에 대량구매하시는 분들은 5만원이나 10만원권을, 소량구매하시는분들은 1만원권을 사용하시는게 좋겠네요.

 

전통시장통통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가능여부

 

그래도 이런 상품권 사용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 계셔요. 자주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돈으로 교환하고싶다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현금으로 교환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관련뉴스 확인바로가기 (클릭)

 

1. 권면금액의 60%이상 구매하고 남은금액 돌려받기

 

2. 구두방, 상품권 교환업체에서 현금교환

 

1번의 경우 종종 시장에서 1:1로 교환을 요청하시는 분들이 계신다고 들었는데, 불가능합니다. 10만원권 이상을 보유하고 계시다면 생필품을 사는데 사용하시고 6만원 맞추어 구매하신 후 4만원을 돌려받는 방법을 이용하셔야겠네요. 당근마켓에서 온누리상품권을 판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번의 경우는 회사나 지인으로부터 상품권으로 선물을 받을때가 있는경우인데요. 이런경우에는 동네 구두방, 아니면 교환업체를 통해서 현금으로 바꾸어 사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 이 경우에는 가격비교 꼼꼼히 하셔서 많이 받는게 좋겠죠?! 온라인에 있는 업.체들에서 가격비교해보시면 쉽게 아실 수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로 한시적 이벤트가 진행되고있네요. 10%할인하여 판매한다고 하니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구매시에는 현금으로 가능하며, 대리인이 구매하는건 불가능하며 인당 구매한도는 50만원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매처는 아래 그림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출처 : 전통시장통통

잘 이용하면 요긴하세 쓰이는 온누리상품권! 자주사용하시는 분들은 기회 놓치지 마시구요.

혹시라도 사용이 불편하시다는 분들은 온라인상품권 교환업체에서 가격 잘 비교하시고, 가까운곳에서 현금교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