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약의 모든것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 2020. 10. 30. 20:53

안녕하세요.

오늘은 문화상품권 현금교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선물로 받고 쓰지 못하고 있는 온라인 상품권이나 문화상품권 현금 교환 쉽게하세요!

 


보통 대부분의 분들이 문화상품권 현금교환을 위해서 중고나라에 올리거나 당근마켓을 이용하시곤 하죠. 하지만 잘 팔리지 않을때가 많아요.
약간의 수수료가 있지만 손쉽게 상품권을 현금교환 할 수 있는 방법 상품권 현금교환, 문화상품권 판매 시세 바로 조회해보세요!!

 

◼︎ 문화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문상현금화를 위해서는 컬쳐랜드 사이트를 이용해볼게요. 가지고 계신 문화상품권이 있다면 컬쳐랜드에 접속후 로그인까지 해주세요.

 



오프라인에서는 문화상품권 사용처가 많이 없지만 온라인에서는 현금과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혹시라도 바로 사용하실분은 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처와 현금교환시 얼마인지 시세먼저 바로 조회해보셔요.



컬처랜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완료해주신 후에는 문화상품권 핀번호를 가지고 충전해줍니다. 상단메뉴의 충전 선택 후, 문상을 선택해주세요.

 

 

교환하고자 하는 문상에 있는 핀번호를 긁어주시면 번호가 나오는데 이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여러장이라면, 모두 입력해주신 후 충전하기를 선택해주세요.

 

이후 문상 현금화를 위해 오른쪽 상단 메뉴에 있는 고객센터로 들어가셔서 환불신청을 해주시면 상품권 현금화가 완료됩니다.

 

 

환불방법에는 자동환불과 일반환불 두가지가 있고 원하는 방법으로 선택하여 계좌로 직접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환불 

신청한 다음날 바로 계좌로 환불
* 월 5회, 100만원한도
* 5천원이하시 수수료 500원
* 5천원이상 10%수수료

일반환불

- 신용카드나 휴대폰 or 계좌이체로 구입한 경우 100%취소 가능
- 사용하지 않은 문화상품권 : 수수료10%
- 사용한 문화상품권 : 수수료 500원

 

 
어떤 차이가 있냐며, 최소 5천원이상일 때에는 수수료10%로 동일합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나 휴대폰, 계좌이체로 문상을 구매하신분은 일반환불을 신청하셔야 수수료없이 100%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이외의 경우라면 자동환불을 신청하시면 다음날 바로 원하는 계좌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문화상품권 현금화 컬쳐랜드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중고거래를 위해 귀찮게 업로드하고 가격 깎아서 팔지 마시고 앞으로는 컬쳐랜드를 통해 사용하지 않는 문화상품권 현금화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