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모든것/비트코인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에 비트코인 2만달러 상승할까

♤♠♡♥ 2020. 3. 6. 17:57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글로별 경제 부양정책에도 불구하고, 금일증시는 미국과 유럽의 코로나19확산세에 하락하였습니다. 또한 미 증시의 변동성이 커지고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의 매물 철회로 2%정도 하락하였습니다. 하지만,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는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커지면서 테마주들 위주로 움직임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정부의 상반기 5G투자금액 증액 결정에 관련주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일본의 한국 입국제한으로 애국 관련된 주가는 상승하였습니다. 

 

이렇게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가속되는 지금, 과연 자본의 흐름은 어디로 흘러가고 있을까요. 


■ 비트코인 2만달러 돌파 가능성은?

지난 2017년 암호화폐의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도달하였을 때 이후로 투자를 지속하고 있는 사람들은 비트코인이 2만달러를 돌파하기만을 기다리고있다. 과연 현실 가능성이 있을지에 의문이 드는부분이다. 하지만 분위기는 나쁘지 않다. 실제로 올해 코로나19사태의 헷지수단으로 비트코인이 언급되었으며, 각종 경제적 불안정이슈로 안전자산에 대한

선호현상이 강해졌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인도에서 암호화폐를 금지했던 판단이 부당하다고 재 판결났으며, 한국 국회는 암호화폐 거래 관련된 특금법을 통과시키면서 전면 합법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러면서 암호화폐 관련 투자자들의 심리가 살아나는 동시에, 5월에 있을 반감기가 예정되어있다. 또한 역대 최고수치를 기록하고있는 해시레이트 등 비트코인 가격이 언제 상승해도 이상하지 않을만한 촉매제들이 나타나고있다.

 

이에대해 트위터에서 유명한 암호화폐 트레이더 크로그스가드는 현재 비트코인차트는 장기 상승장을 보여주는 모습이라며, 앞으로 1만2천달러선의 저항선을 돌파한다면 비트코인의 가격은 3만달러까지 상승 할 가능성이 보인다고 판단했다.

출처 : 코인리더스

또한 전문 미디어 뉴스에서는 현재의 시장 분위기와 2014년 이후 분위기와 굉장히 유사한 모습을 보인다고 진단하며, 앞으로 있을 반감기 시점까지 비트코인은 2배의 상승룰을 보이며 2만달러에 가까운 가격을 형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미국의 월스트리트 출신 암호화폐 투자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금융시장의 불안정성은 2009년의 비트코인을 탄생시킨 시점의 상황과 유사하다며, 올해 글로벌 시장의 불안은 비트코인 가격을 10만달러 이상으로 들어올릴것이라고 전망했다.


■ 이더리움 230달러 돌파하나, 큰손들의 포트폴리오 추가

비트코인의 가격이 9천달러선에서 형성되면서 시가총액2위인 이더리움 또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급등이나 큰 상승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 않지만 상승 모멘텀을 준비한다는 관점으로 본다면 긍정적이다.

 

이더리움이 강력한 매수 지지선인 220달러 위에서 바닥을 다지고있다. 주요 약세구간이라 판단되는 230달러선을 넘어 상회하는 가격을 보여준다면 250달러 저항선을 시도 할 가능성이 보인다. 하지만 230달러 저항선을 뚫지 못하고 220달러 이하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이후에는 210달러 밑으로 가격을 형성할 수 있는 가능성이 커진다.

 

한 금융 미디어에서는 이더리움은 현재 상승추세선에 올랐으며, 최근 강세모습을 보여주고있다고 언급했다. 가격또한 긍정적인 방향으로 흘러가면서 235달러를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25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는 모멘텀이 있다고 분석했다. 반면 이에 실패한다면 210달러까지 가격이 하락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출처 :btcnews

한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에서는 올해들어 이더리움 보유 상위 100개의 주소자들의 ETH 보유량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와 같은 상황에 대해서 암호화폐 시장의 투자심리가 개선되었으며, 가격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지표로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뉴욕의 한 발전소에서는 비트코인 채굴을 시작하여, 수익을 올리는데 성공하였다고 합니다. 블룸버그의 보도에 따르면 미국의 한 지역 발전소에서 자신들이 생산하는 전기를 이용하여 매일 5만달러에 달하는 비트코인을 채굴하고 있다고 밝혔다.

곧 도래할 반감기에도 수익성은 유지 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지만, 열병합 발전소를 보유하고있다는 이점을 통해 수익성을 끌어 올릴것이라고  대응했습니다.

 

주말이 시작되는 금요일, 비트코인의 가격이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꿈틀대는 모습이 어떤 의도인지 지켜보아야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