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의 모든것/정부지원정책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및 방법 지급시기

♤♠♡♥ 2021. 6. 9. 13:20

정부에서 전국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논의가 시작되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백신공급과 코로나상황 안정화를 기대하며 5차 재난지원금인 전국민재난지원금을 빠르면 여름휴가철에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늦어도 추석 전 지급을 목표로 논의가 진행되는데요, 상반기 증가한 세수를 기반으로 3개월 내 사용해야하는 지역화폐형식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언급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대상지급


가구기준으로 지급하던 지난 5월 지급된 1차 전국민재난지원금과 다르게 이번에는 1인당을 기준으로 지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논의되는 내용에서는 지금까지 보지못한 30조원 이상의 슈퍼추경편성이 편성될 것이라는 정망이 많은데요. 아직까지는 정확한 방안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소멸성화폐인 지역화폐형식으로 지급하여 소상공인분들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되는것은 물론, 동시에 가계지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내수시장 활성화 및 서민분들의 경제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이야기입니다.

전국민 재난지원금 논의 본격화…이르면 여름 휴가비?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종현 기자 =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논의가 급류를 탈 전망이다.

www.yna.co.kr

전국민 재난지원금 소상공인지원금


소상공인분들을 대상으로는 버팀목지원금, 버팀목플러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하고있는데요. 아직까지 혜택을 받으시지 못하신 분들은 혹시라도 잊고계신 지원금 수령하지 못하셨는지 한번씩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특고 및 프리랜서분들에게도 1차, 2차, 3차에 걸쳐 지원금이 지급되었으며, 생계를 지원하기 위한 서민대출 방안또한 정부에서 많이 확대 제공하고있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 플러스자금 4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및 방법

정부에서 4차 재난지원금 추가 예산 규모에 대해 최종 합의하였습니다. 소상공인 및 고용 취약계층을 위한 긴급 피해 지원금과 긴급 고용대책, 방역대책 등을 구성하여 19조 5천억 원의 규모를

moneyteacher.tistory.com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와 한도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있습니다. 신용등급이 낮거나, 소득의 문제로 1금융권에서 대출이용이 어려우신 분들이 2금융이나 대부업체로 넘어가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moneyteacher.tistory.com

정부지원금 혜택 확인하기


코로나로 힘든 지금, 이제는 백신공급이 시작되고있는데요. 작년 정말 많은 정부지원금이 지급되었기 때문에 하나하나 나에게 맞는 정부지원금이 무엇인지 제대로 확인하지 못하신 분들이 꽤 많이 계시더라구요. 자신에게 맞는 정부지원금 꼭 찾아보실 수 있도록 숨어있는정부지원금 확인하는방법, 휴면계좌 및 보험금 등 모두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숨은내돈찾기 한번에 확인하는 방법

최근 숨은돈찾기 방법을 통해 잊고있던 돈을 찾으셨다는 분들이 많아지셨습니다. 종합소득세신고, 연말정산등 이후에 잊고있었던 계좌정보나 수령하지 못한 정부지원금, 숨은보험금, 삼쩜삼

moneyteacher.tistory.com


정부에서 논의되고있는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대상은 진행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지급시기는 아직 정확하지 않습니다. 지역화폐로 제공되었던 지난 전국민 재난지원금 내용 참고하셔서 신청방법 및 준비물들 꼭 확인해두시길 바래요.

무직자 비상금대출 가능한곳 추천

코로나19 때문에 아르바이트 자리도 많이 없어져서 급하게 돈이 필요한경우 많이 답답하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최근 금리도 많이 인하하여 나쁘지 않은 조건으로 대출을 시행해주는곳이 많다고

moneyteach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