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모든것/주식시황

테슬라 액면분할 의미와 주가급등 이유

♤♠♡♥ 2020. 9. 2. 22:14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요즘 핫한 주식 테슬라. 전기차 시장을 이끌고 있는 세계적인 그룹입니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연일 최고가를 기록하고있는데요. 애플에 이어서 테슬라도 액면분할을 결정했습니다.

 

 

테슬라 주가급등, 액면분할 의미는?

 

전기차 선두주자 테슬라는 보통주1주를 5주로 나누는 주식분할, 즉 액면분할을 결정했습니다. 테슬라 주주들은 액면분할 이후에 보유주 1주당 4개의 주식을 더 받게되는데요.

액면분할의 이유는 높아진 테슬라의 주가에 투자자들이 부담을 느낄 수 있어, 액면분할을 통해 가격을 조정하여 테슬라 라는 기업에 투자하는것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함입니다.

 



액면분할을 쉽게 말씀드리면 기존 10만원이던 주식이 보통주 1주를 2주로 나누는 액면분할시, 1주당 5만원으로 가격이 내려가며, 테슬라의 경우 1주를 5주로 나누었으니 1주가 10만원이라고 가정하면 2만원으로 변하며, 주식보유량은 5주로 변하게됩니다.

 

 

즉, 액면분할을 실시한다고 기업의 시가총액이 변하는것은 아닌게됩니다. 하지만, 액면분할 시 기존의 주가가 부담스러워 투자하지 못했던 소액주주들도 진입장벽을 낮추어 투자가 가능하게 되어 기대감에 주가가 급등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로 주식급등주를 추천해주는 업체나 리딩방에서 종목추천을 해주는 경우가 있는데 해당종목을 검색해보면, 뉴스에 액면분할을 한다는 뉴스가 있는 사례도 많습니다. 심지어 지난 추천종목들을 대상으로 상승을 적중했다고 밝혀놓은 종목들도 인터넷에 검색해보시면 증자결정이나 액면분할 이슈가 있었던 사례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시면 직접 들어가셔서 추천해주는 종목을 확인하시고 인터넷에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애플이 액면분할 이후에 주가가 계속해서 급등했던 것 처럼, 아마존이 세차례나 액면분할을 진행하였지만 여전히 가격이 높게 형성되는것. 과연 테슬라도 이 뒤를 이어나갈 수 있을까요?

 

최근 미국주식이 멈출줄 모르는 상승으로 많은 이슈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미국주식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꼭 한번쯤 투자해보시는것은 어떨까요? 미국주식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도 참고하세요!

 

미국주식 개장시간 및 서머타임 정리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요즘에는 주변에 주식거래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아무래도 코로나19때 떨어지던 증시가 회복하는 모습에 기회를 놓쳤다는 생각, 그리고 계속 오르고 있는 미�

moneyteach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