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모든것/주식시황

렘데시비르 코로나19 표준치료제 관련주

♤♠♡♥ 2020. 5. 26. 05:34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코로나19의 재 확산 우려에 따라서 백신에 대한 갈망이 커지고있습니다. 그러면서 렘데시비르가 세계에서 첫 코로나 표준치료제로 인정되며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이에따라 관련주들도 동반상승할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관련내용과 렘데시비르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렘데시비르 세계 첫 코로나 표준치료제 인정

에볼라 치료제인 렘데시비르가 코로나19의 표준치료제로 인정받았다. 미국의 국립보건연구원이 주도한 국제 임상시험에서 치료효과가 입증되었기 때문이다. 한국에서는 서울대병원이 참여했고 25일 임상시험 결과를 공개했다.

 

시험은 코로나19 폐렴환자 1천여명을 대상으로 하여 31%의 치료기간을 단축시키는데 성공했다. 또한 사망률이 소폴줄어드는 효과도 동시에 확인되었다. 한국 연구책임자인 오명돈 서울대 교수는 이번 임상시험에서 의미있는 결과를 얻었다고 인터뷰했다.

렘데시비르의 국내사용 관련해서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은 "국내에서도 긴급사용 추진에 대한 의사결정중" 이라며 식약처에도 긴급도입 요청을 준비하고있다고 밝혔다. 식약처에서도 유효성이 인증된다면 특례수입을 신청해 승인 절차를 밟을것이라고 언급했다.

 출처 : 길리어드사이언스

■ 렘데시비르 관련주

1. 신풍제약

 

올해 초부터 주가의 상승추세를 보이기시작하였으며, 3월중순이후 가격이 급상승하는 모습. 4월 초 2만5천원까지 가격이 상승하며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코로나 감염증 치료에 효과가 있는 클로로퀸 성분에 대한 관련주. 

 

에볼라치료제가 코로나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뉴스가 나올때마나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특징

 

 

2. 한올바이오파마

 

의약품 생산전문업체로, 합성의약품과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관련회사. 메르스 치사율을 줄이는데 영향을 주었던 인터페런 관련 특허보유 이유로 코로나 치료제로 관심을 받고있다.

3. 파미셀

 

뉴클레오시드 라는 렘데시비르의 주 원료를 생산하는 회사로 점유율이 높다. 진단용이나 의약용으로 쓰이는만큼 이번 렘데시비르 이슈때 가장 많이 언급된 회사 중 하나.

 

4. 진원생명과학

 

길리어드 사이언스 관련주인 진원생명과학은 DNA 백신분야에서 많은 연구결과를 보유하고있다. 지난 에볼라 바이러스때 미국의 이노비아와 함께 백신을 공동개발한 이력을 가지고있어 이슈가 되었음.

 


하루빨리 코로나19의 백신이 개발되어 혼란스러운 상황이 정리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이번 렘데시비르의 효과가 크길 기대하면서, 관련 주식에 투자하신분들도 수익보시는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