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의 모든것/부동산대출

2020년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신청방법

♤♠♡♥ 2020. 11. 11. 10:49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결혼을 미루신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미뤘던 결혼을 준비하면서 예비신혼부부 분들께서 가장 많이 걱정하시는 부분이 신혼집일것같습니다. 요즘 집값도 많이 올랐기 때문에 전세금을 마련할 때에도 대출이 필수인데요. 큰 비용이 들어가는만큼 잘 알아보고 이용하셔야 할 것같습니다.

 

오늘은 신혼부부 전세대출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사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각 시별로 운영을 한다고하니, 거주하시고자 하는 지역에서 잘 알아보셔야하는데요. 먼저 서울시 전세대출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부터 정리해볼게요.

 

■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사업

서울시에서 신혼부부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더 나은 주거환경과 소득대비 높은 주거비 부담을 완화해 주기 위한 정책인데요. 신혼부부들의 임차보증금을 지원합니다.

 

사업명 :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

 

사업목적 : 주거마련에 대한 부담 증가로 혼인수가 감소하는것을 방지하고, 혼인 시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출산기피현상을 방지하기 위함

 

융장지원 : 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에서 최대 2억원 (임차보증금의 90%이내)

 

용도 : 임차보증금 (전세보증금)

출처 :서울시주거포털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 이자지원 사업은 서울민에게만 해당됩니다. 1달 이내에 서울로 전입 예정이신 신혼부부도 가능하구요. 혼인기간은 7년이내이신 분들까지 가능하며, 6개월 이내 결혼 예정이신분들도 가능합니다. 부부합산 연 소득은 9천700만원으로 기존에 8천만원에서 상향조정되었습니다.

 

 

지원대상 거주형태는 서울시에 있는 5억원 이하의 주택이나 오피스텔이며, 임대차 계약 이후 5%이상을 계약금으로 지급하시면 신청가능합니다. 전세금의 90%이내로 지원가능하며 최대 2억원까지 가능하니 충분히 신혼집을 마련하실 수 있으실듯합니다. 게다가 이자까지 지원해준다니 이보다 더 좋은 혜택이 없을겁니다.

 

대상 : 서울시 거주자 (1개월 이내 전입예정자까지)

 

조건 : 부부합산 연 소득 9천700만원 이하이며, 혼인기간 7년이내 or 6개월 이내 결혼예정자

 

한도 및 기간 : 최대2억원 (보증금의 90% 이내), 1~2년 (최대 20년)

 

금리 :서울시 이자지원, 소득에 따라 차등적용 ( 은행금리 - 지원금리 = 실제 부담금리 )

 

서울시 주거포탈

신청방법

서울시 주거포털 사이트에서 신청을 받고있습니다. 신청시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혼인증명서 및 임대차 계약서등등 있겠네요. 국민은행이나 하나은행, 신한은행에 가셔서 상담받으실 수 있답니다.

 

서울시주거포털

 

오늘 알아본 2020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이자지원사업.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을 이용하실분들은 이자를 지원받으실 수 있는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조건에 부합하시는분은 꼼꼼하게 챙기셔서 꼭 혜택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요즘 일반 전세대출을 받으시려면 금리가 비싼편은 아니더라도, 이자를 지원해주는 제도는 없으니까요. 시중은행에서 제공하는 전세자금대출 금리에서, 서울시에서 지원해주는 이자율을 빼면 1%대 금리가 나올 것 같습니다.

 

이정도 금리면,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같은 인터넷은행 금리보다도 훨씬 좋은 혜택이니 꼭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