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모든것/비트코인

비트코인 1만4천달러 리플 0.7달러까지 상승전망

♤♠♡♥ 2020. 2. 23. 18:02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이번 주말은 코로나19의 한국확진자수 증가로 분위기가 좋지 않습니다. 내일 개장할 주식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예상이 되는바, 그렇다면 주식에서 빠져나간 자금들은 어디로 이동을 하게될까요? 부동산? 안전자산? 단순한 현금화? 확실한 것은 부동산과 주식의 시장 가치가 이미 많이 상승을 한 상태에서, 조금 더 오를 수 있겠다는 기대감과 분석으로 투자를 하는것은 조금 리스크를 부담하는 결정이 아닌가 싶습니다. 

 

금이나 은의 시세가 조금씩 오르기 시작하면서, 디지털 금 이라고 불리우는 비트코인의 움직임이 이번주말에는 큰 상승도, 큰 하락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1만달러를 상회, 하회하는 가격수준이 당분간 유지 될 것이라는 의견들이 나오고있는데요. 오늘도 주요 뉴스를 통해 암호화폐의 흐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리플가격전망, 0.35달러 vs 0.2달러

시가총액 3번째인 암호화폐 리플은, 이번 암호화폐 상승장에서 0.35달러 선까지 가격상승을 보여주며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저항선을 돌파하지 못 한채 0.26달러 수준까지 하락한 후, 현재 0.275달러 가격대에서 조정을 받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3일 오전을 기준으로 리플의 시세는 24시간 대비 0.4%정도 상승한 모습을 보이고있으며, 시가총액은 총 121억 달러 규모입니다.

 

암호화폐 평론가 중 하나인 CJ는 최근 리플의 차트가 추세를 반전시킬 수 있는 하락 쐐기형을 보이고 있다고 언급하며, 곧 강력한 추세선 탈출을 통해 0.35달러까지 가격상승을 보일 것이라고 예측하였습니다. 또한, 트위터의 유명한 암호화폐 분석가 중 하나인 서바이벌리즘도 리플은 몇달 안에 0.7달러까지 가격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 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반면 미국의 유명 암호화폐 트레이더인 peter brandt는 트위터를 통해 현재 리플의 차트는 하락하는 모습인 헤드엔 숄더 패턴을 보이고 있어, 이 흐름이 계속 유지된다면 약 20%이상 하락하여 0.205달러 수준의 가격을 형성 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출처 : 트위터

이러한 전망과 동시에, 블록체인 미디어에 따르면 금융데이터 제공업체가 세계 100대 국가간 결제 기업을 선정하였는데, 암호화폐 관련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리플사가 선정이 되었다는 뉴스를 발표했다. 해당 선정기업에는 뱅크오브 아메리커, 비자, 페이팔, 도이치 뱅크 등이 포함되었다.


■ 비트코인 강세흐름 유지할 것인가? 1만4천달러 전망?

시가총액 1위인 비트코인은 지난주 1만달러를 상회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9,250달러까지 급락하는 현상을 보였다. 이후 투자심리가 위축되고, 한편에서는 올해 들어 가격상승을 이어온 이 추세가 하락추세로 전환 될 수 있다는 예측도 나오고있다.

 

하지만, 아직 과반수 이상의 애널리스트들은 비트코인의 기술지표는 여전히 상승추세를 이어나가고 있어, 강세장이 이어 질 것이라는 전망이 더 크다. 인기 암호화폐 트레이더인 크립토두드는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이 지난 10여일동안 가격을 하락시키며 약세장 모습을 보였지만, 매수 수요가 상당히 많아 향후 회복세가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며 조만간 1만달러를 재 탈환 할 것으로 분석했다. 트위터의 인기 암호화폐 애널리스트이며, 2018년 약세장에서 비트코인의 저점이 3천달러선이 될 것이라고 정확하게 예측한 필브필브또한 최근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의 가격조정 우려가 커짐에도 불구하고 상승세는 2020년 2분기까지 이어 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적어도 비트코인의 가격이 3월 초 까지 11,500달러까지 상승 할 것이며, 반감기 이슈로 인해 15,800선까지 도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암호화폐 전문미디어 뉴스도 비트코인 트레이더 델보이의 최신 차트를 이용하여 비트코인이 핵심저항성인 14,000달러를 넘어서면 가격은 믿을 수 없을만큼 상승 할 것이라고 예측하였으며, 전문미디어 AMB크립토는 데이터 플랫폼 스큐의 비트코인확률지수를 인용하여 올해 6월까지 비트코인이 14,000달러를 넘어설 가능성이 16%까지 증가했다고 전했다.

출처 : 트위터 & skew

현재 비트코인은 24시간전 대비 2%정도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있으며, 시가총액 점유율은 63%에 달하고있다.


대다수의 애널리스트들은 곧, 다시한번 강세장의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예측하였습니다. 반감기 이슈가 있는 5월이 점점 다가오면서 변동성이 커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있는 비트코인, 지금의 저항선 지지대를 뚫고 상승추세를 이어 갈 것인지 하락국면을 피하지 못하고 조정을 받을것인지 지켜봐야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