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모든것/비트코인

알트코인 상승장끝? 비트코인 상승장 아직 끝 아니야

♤♠♡♥ 2020. 2. 21. 10:27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최근들어 코로나19때문에 자금의 유입이 어디로 가는지 오리무중입니다. 주식시장으로 빠져나가는지, 글로벌 주식시장은 계속 상승세를 보이는 추세이며 유동성 이슈로 연일 호황을 이어나가고있습니다. 반면에 비트코인은 한동안 상승세를 보이다가 주춤하는 모습입니다. 일부 암호화폐는 상승분을 대거 반납하며 하락 저항선에서 유지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현 상황이 계속 상승 추세를 이어나가는 모멘텀이 될 것인지, 기나긴 하락장의 연속이 될 것인지 개인적으로 중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하고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애널리스트나 분석가들의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있습니다.

 


■ TOP2 알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가격 하락세, 상승랠리 이대로 끝?

출처 : 시장경제신문

20일 기준 시가총액 1위임 비트코인이 하락하면서 전체적인 장세가 약세흐름을 보이고있다. 이 와중에 시가총액 2위와 3위인 이더리움과 리플또한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있다. 20일 저녁 기준으로 이더리움은 260달러 수준을, 리플은 0.275달러 수준에 거래되고있다.

 

이와 같은 하락세에 비트코인 애널리스트중 하나는 이더리움이 285달러의 저항선을 시도하고있다. 이에 실패하면 주요 지지선 중 하나인 270달러 아래로 하락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265달러 저항선 수중에서 새로운 상승 국면을 보여준다면 다시 270달러 선을 돌파할 것이며, 이후에는 300달러까지 돌파를 시도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하지만 이에 실패한다면 230달러까지의 하락 가능성 또한 열어두었다.

 

리플또한 마찬가지이다. 동일하게 약세를 보이고있으며 중요 지지선인 0.31달러에 안착하지 못 하고 하락하였다. 하지만 0.25선이라는 굳건한 지지선을 가지고 잇는것으로 보이며 다시한번 0.3달러를 돌파하여 저항선을 넘어선다면 상승추세로 전환시킬 수 있다고 예측했다. 하지만 중요 지지선인 0.25달러 아래로 하락한다면 단기적으로 0.22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는 가능성을 언급했다.

 

일부 분석가들은 올해 상승장은 이제 끝이 났다며, 주요 메이저 알트코인들의 새로운 신 저점을 확인 할 것이라며 경고하였다. 반대의견은 현재 상황이 저가 매수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예측하였다.


■ 비트코인 1만달러 지지선 붕괴, 아직 상승추세 무너진건 아니야

출처 : 인모탈테크닉 트위터

비트코인은 1만달러를 다시 회복한 후, 올해 고점인 10,500달러에 재 도달하고자 하였다. 하지만 이에 실패하면서 9,600달러 선에서 가격 조정을 받고있다. 이와같은 하락에 애널리스트들은 아직 9,500저항선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큰 상승이 나올 수 있다고 예측하고있다.

 

이와 관련해서 인기 트레이더중 하나는 9,500달러 지역에서 비트코인의 반등이 현재 상승 추세의 패턴과 유사하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앞을 조정과정을 거쳐나아가며 10,500달러인 올해 신 고점을 다시 재 탈환 할 것으로 예측하였다.

 

또한 암호화폐 전문 애널리스트 루크마틴은 트위터를 통해 현재 비트코인 가격에 반감기의 영향이 반영되었는 지에 대해 신경쓰지 않는다고 언급하며,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은 여전히 저렴한 편이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비트코인의 1년 가격차트에서 현재 골든크로스 현상이 발생했다며, 지난번 골든크로스시 비트코인은 2달정도 시간에 170%의 상승률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 의견에 따르면 현재 비트코인은 골든크로스를 통해 2만6천달러에 도달 할 수있다는 예측이다.

 

코인데스크에서는 크라켄의 월간보고서를 인용하여 1월에 비트코인의 가격변동성이 커졌고, 큰손들의 움직임이 보이기 시작하여 앞으로 가까운 시일 내에 변동성이 더 커질것으로 예측했다. 특히, 5월에 있을 반감기 영향으로 2019년의 고점인 13,800달러를 넘어 설 것으로 예측하였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의 움직임이 활발한 모습을 보이고있습니다. 그만큼 변동성이 커지면서 투자자들은 갈팡질팡한 모습을 보이고있는데요. 언제나 그랬듯 신중한 판단을 통해 투자를 결정해야 할 것입니다. 현재 상승추세를 탄 암호화폐시장, 과연 다시 하락국면으로 돌아갈 것인지 아니면 이 추세를 끌고 나아갈 것인지. 지켜보아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