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외 모든것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방법 홈택스로 해결

♤♠♡♥ 2020. 11. 28. 12:02

안녕하세요.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그리고 각종 정부의 규제등으로 인해서 금융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챙겨야 할 것들이 하나 둘 생기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이번 대출규제로 인해 금리인상 전 가능한 신용대출 및 아파트 담보대출등을 개설해 두시려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아요. 그럴 때 필요한 홈택스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방법 알아보도록할게요.

 

 

요즘 인터넷 발급 서비스가 잘 되어있어 클릭 한번으로도 쉽게 발급 가능한거 아시죠?! 

◼︎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방법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의 뜻을 간단히 알아보면, 원천징수라는 것은 소득이 발생한 회사에서 근로자에게 임금을 지급 세금의 일부를 미리  납부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이러한 내역이 나와있는 서류를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이라고 부르는 것이지요.

 

근로소득에에 따른 세금공제 내역 및 지급 명세내역을 확실히 알 수 있으며 근로자가 원할 시 언제든 발급가능하며, 주로 연말정산이나 은행대출 등에 자주 쓰이는 서류입니다.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후 공인인증서로그인만 가능하다면 바로 가능하니 방법대로 쭉 따라해보세요. 간편 검색으로 간단하게 알아보셔도 괜찮구요 :) 

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첫 화면에서 로그인을 해주셔도 좋구, 첫 화면에 있는 my홈택스를 선택하셔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홈택스에서는 개인이 사용해온 현금영수증, 연말정산, 카드내역 등등 모든 흐름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연말정산이나 대출때만 이용하지만 종종 한번씩 개인의 재무를 살펴보고싶다면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저금리로 이용 가능한 직장인 비대면 대출 내용도 확인해보세요.

 

 

직장인 신용대출 비대면 상품 금리비교

안녕하세요. 요즘 낮아진 금리때문에 투자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신것같아요. 조금있으면 금리가 인상될 수 있으니 제로금리시대에 미리 직장인분들 신용대출 받아두시는것도 좋겠네요. 오

moneyteacher.tistory.com

오늘의 메인 서류인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로 로그인 이후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이라는 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곳에서는 지급까지 제가 수령한 근로소득, 즉 월급내역 및 날짜 금액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2019년, 2020년 기록까지도 모두 확인 가능해요.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원하시는 지급명세서 내역인 2019년을 선택하시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2020년도 가능하지만 아직 모두 받지 않았잖아요 ㅎㅎ 나중에 이 글을 확인하시는 분들은 2020년 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도 가능하시겠네요.

 

 

지급명세서 미리 보기를 통해 본인의 근로소득에 이상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시구요, 아마 처음이신 분들은 뭔가 복잡하게 적혀있다고 생각하시겠고, 몇번 보신분들은 연말정산 때 서류와 비슷해서 익숙하실 수 있겠네요. 내용을 확인하신 후에는 인쇄 버튼을 통해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받는 방법 생각보다 엄청 간단하죠? 물론 지금은 연말정산이나 대출 이용건으로 많이 필요들 하시겠지만 앞으로는 나의 소중한 재산이 어떻게 관리되어가고 있는지도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조회방법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인해 정부에서 각종지원금을 지원해주고있습니다. 그런데 각종 지원금들이 조건이까다로워 내가 지원금 수혜대상자인지 모르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혹시 내가 몰라서

moneyteacher.tistory.com

 

연말정산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연말정산에 관련된 글들도 함께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연말정산 신용카드 공제한도와 금액 계산법

안녕하세요. 다가오는 연말정산, 따로 준비할만한 공제는 없고 신용카드소득공제 혜택이라도 챙겨야겠다!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2020년 연말정산은 정부에서 코로나19 세제혜택을 더해주기 위

moneyteacher.tistory.com

 

 

연말정산 월세공제 조건과 방법 서류확인

안녕하세요. 이제 곧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옵니다. 조금이라도 더 환급받기 위해서는 미리미리 준비해두어야겠죠?! 요즘 전세매물이 많이 줄어들고, 월세형식으로 계약하는 가구가 점점 많아지

moneyteach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