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외 모든것

겨울이불 추천 종류와 특징 잘 고르는 방법

♤♠♡♥ 2020. 11. 22. 18:50

안녕하세요.

갑자기 날씨가 쌀쌀해졌죠..? 이렇게 추운 겨울날 가장 안전한곳은 바로 따뜻한 이불 속!


오늘은 다가오는 추위에 대비하여 따뜻한 겨울 준비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 겨울 이불 종류와 특징에 대해 알아볼게요. 보통 겨울이불은 가격이 비싸잖아요 ㅎㅎ 저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이불 정말 저렴한 가격에서 구매했답니다. 겨울철 이불 구매하시기 전 꼭! 온라인 쇼핑 사이트에서 이불 가격은 대충 확인하셔야하는건 필수입니다.

 



어떤 종류가 있는지, 특징은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있어야 겨울이불 고르는방법 실패하지 않겠죠?!

◼︎ 겨울 이불 종류와 특징

체온이 1˚C 낮아질 때 마다 면역력이 크게 감소한다고 해요. 건강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 체온 유지를 도와줄 겨울 이불 종류 하나씩 알아볼게요.

 

겨울 이불 종류

1. 차렵 이불(솜이불)

 

차렵이불은 솜을 촘촘하게 넣어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이불입니다. 솜과 원단을 함께 누빔 처리하여 솜이불과 유사합니다. 하지만  솜이불은 충전재와 원단이 분리되었지만 차렵이불은 충전재와 원단을 누빔처리하였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차렵이불은 이불커버를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지만 커버와 솜이 분리되지 않아 세탁이 번거롭습니다. 또한 가볍고 보온성이 좋으며 색상과 디자인이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2. 극세사 이불

 

극세사 이불은 아주 가는 실로 원단 표면이 이루어진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촉감이 부드러우며 피부에 자극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어린아이 또는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극세사 이불은 섬유 조직이 촘촘해 보온성이 뛰어나며 세탁 및 건조가 편리하여 겨울철 이불로 많이 사용하고있습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섬유 유연제를 사용하면 보온성 및 표면의 부드러움이 떨어질 수 있으니 세탁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3. 구스 이불 (거위털 이불)

 

거위털 이불은 무게가 가볍다는 장점이 있어 무거운 이불을 싫어하시는 분들께 인기가 많습니다. 구스다운 이불은 거위털 충전재 사이에 공기층이 형성되어 복원력이 좋으며 공기층이 두터운만큼 푹신한 느낌이 듭니다.

 

 

또한 공기층이 외부공기를 차단하여 보온성이 뛰어납니다. 구스이불은 물 세탁이 가능한 장점이 있지만 털이 빠지거나 털이 한쪽으로 몰려 이불의 불균형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4. 양털 이불

 

양털 이불은 보온 및 단열 기능이 뛰어나 겨울철 이불 중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양털은 거위털 이불과 같이 충전재 사이 공기층을 형성하여 외부온도 차단 및 보온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에 땀을 통풍시켜주는 환기성 기능이 좋아 쾌적한 수면을 도와줍니다. 다만 양모이불은 오염에 취약하며 충전재인 양털이 뭉쳐 무거워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 이불 수명이 그리 길지는 못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추워지는 겨울철에 대비하여 겨울 이불 종류 및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의 수면패턴에 맞추어 따뜻한 겨울이불 선택하셔서 올 겨울 춥지 않게 보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