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외 모든것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 2020. 12. 2. 11:26

안녕하세요.

요즘 부동산으로 이슈되는 일들이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신고가 기록이나, 전세난, 공시지가 상승에 의한 종부세 등등

 

 

오늘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간단히 이용 가능한 방법 소개시켜드려볼게요. 대표적으로 이용가능한 사이트인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방법, 호갱노노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실 이용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간단히 가능!

1.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이용방법

 

부동산 거래이후 30일이내 시, 군, 구청에 신고를 하셔야합니다. 거래 체결이후 해당 기한 내 거래당사자 또는 공인중개사 분께서 부동산 실거래가 신고를 하지 않는다면 과태료를 납부하셔야 할 수 있겠네요.

 

 

 

 

실거래가 신고제를 간단히 말씀드리면, 접수된 실거래가는 국토부 및 한국감정원으로 제출되고 이를 분석하여 정당한 거래라고 판단되면 신고일 기준 하루뒤 국토부 실거래가 홈페이지에 등재됩니다. 그러니 kb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등등 다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보다 국토부 실거래가조회를 이용하시는게 가장 정확한 방법인거 아시겠죠? 바로 조회해보세요!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공개 시스템을 이용하실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구요. 상세한 방법은 아래 쭉 순서대로 안내해드려볼게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바로가기 클릭)

 

​국토부 실거래가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아파트 부분을 눌러주시면 해당지역의 아파트 실거래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서울시 공덕에 있는 래미안 아파트와, 마포 태영아파트 지역 아파트 실거래가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검색으로도 이용 가능하며, 지도로 안내해주기 때문에 관심있는 아파트 단지로 이동하셔서 선택하시면 최신순으로 신고된 실거래가를 확인 가능합니다.

 

매매와 전월세 가격이 따로 나오기때문에 분류해서 확인도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서울서 3.3㎡당 8650만원 아파트 등장…"매매 아닌 전세가격"

3.3㎡당 5000만원 넘는 단지는 총 89곳, 전년比 61%↑

www.mk.co.kr

 

양도소득세 비과세요건 신고기한까지 확인

안녕하세요. 부동산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그리고 비과세요건과 감면, 양도세 신고와 납부기한 대해서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양도소득세의 개념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하면 토지

moneyteacher.tistory.com

 

2. 호갱노노 아파트 실거래가 확인방법

 

다음은 호갱노노라는 사이트입니다. 어플로도 이용이 가능하고 광고도 많이 나와 다들 이용하고 계시더라구요. 호갱노노 또한 아파트 실거래가 확인에 아주 편리한데요, 보유세나 세금 정보까지 안내해주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호갱노노 (바로가기 클릭)

호갱노노의 장점은 실거래가 추이에 대한 그래프, 그리고 개인별 조건 설정을 통해 보유세 등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젊으신 분들이 어플로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호갱노노 어플을 통해 아파트 실거래가 확인을 많이 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주택청약 통장 연말정산 소득공제 받는방법

안녕하세요. 요즘은 청약통장 없으신 분들이 없으시잖아요?! 그런데 주택청약통장이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는거 알고계셨나요?! 주택 분양 뿐 아니라 연말정산 소득공제 및 저축 용

moneyteacher.tistory.com

​3. 아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실 사이트는 많이 들어보신 분들이 계시지 않을 것 같습니다. 우연히 발견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어플인데, 분양정보와 주택 공급 량 등등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저는 자주 이용해보고 있습니다.

 

아실 바로가기 (클릭)

 

 

 

아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궁금하신 지역을 조회하면, 해당지역의 인구수, 가구 수 등 기타 부동산 모든 정보를 확인가능합니다.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조회방법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인해 정부에서 각종지원금을 지원해주고있습니다. 그런데 각종 지원금들이 조건이까다로워 내가 지원금 수혜대상자인지 모르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혹시 내가 몰라서

moneyteacher.tistory.com

4. 국토부 모바일 어플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스마트폰 어플에서도 국토부 모바일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이용이 가능합니다.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에서 검색해보면 국토부에서 제공하고있는 실거래가 어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검색하시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신 후 해당아파트를 선택해주시면 최근 실거래가 순으로 가격을 쭉 확인 가능하시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