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외 모든것

공인인증서 폐지 앞으로 어떻게?

♤♠♡♥ 2020. 12. 2. 19:44

안녕하세요.

매번 로그인때 귀찮게 하던 공인인증서가 폐지된다는 소식이 있네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공인전자서명 제도를 폐지하는 법안이 통과되어 12월 10일 목요일부터 시행된다고 합니다.

근데 공인인증서를 폐지하면 어떻게될까요? 무엇이 기존의 공인인증서를 대체하는지 궁금하시죠?! 공인인증서의 앞으로 변화를 바로 확인해보세요!

 

◼︎ 공인인증서 폐지 이후, 전자서명은 어떻게.?

기존 공인인증서가 전자서명의 역할을 하였습니다. 많은 불편함 및 프로그램 설치 등이 골치아팠는데요. 이제는 PC보다 모바일을 더 많이 사용하시는 추세이니 이에 맞추어서 간단하게, 생체인증 or PIN번호 등을 이용하여 기존의 공인인증서를 대체한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ㅎㅎ


개정된 전자서명법 아라애서는 비대면으로 신원확인 및 전자서명 수단을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들이 있는데요. 간단하게 그림으로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공인인증서 폐지 D-7…패스 인증서 발급 2천만건 기록 | 연합뉴스

공인인증서 폐지 D-7…패스 인증서 발급 2천만건 기록, 채새롬기자, IT.과학뉴스 (송고시간 2020-12-02 09:37)

www.yna.co.kr

 

◼︎ 앞으로 달라지는 공인인증서 제도

 

공인인증서의 폐지, 전자서명법 개정으로 국민들의 이용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가장 골치아팠던 액티브엑스(ActiveX) 또는 추가실행 파일 다운 및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신원확인도 비대면 확인이 가능하며, 인증도 복잡한 비밀번호 대신 생체정보 or PIN번호 등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됩니다.

 

◼︎ 기존 공인인증서는 어떻게 되나요?

 

개정법 시행 이후 기존 공인인증서는 남아있는 유효기간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만료 이후 발급은 새롭게 개편된 인증서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한다고 하네요.

 

 

이번 전자서명법 개정, 공인인증서 폐지를 통해 이용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며 전자서명 관련된 사업 시장도 활력을 보일것으로 예측됩니다.

 

 

[특징주] 공인인증서 폐지 소식에 전자서명 관련주 일제히 상승...한국정보인증 · 한국전자인증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공인인증서 폐지 소식에 2일 오전 전자서명 관련주들이 일제히 상승세를 나타냈다. 한국정보인증은 오는 10일 공인인증서 폐지 소식에 오전 20% 넘게 급등하고 있다. 2일

www.kdfnews.com

 

이번 국가지원금, 2차 3차 재난지원금 지급시에도 분명 본인인증을 위한 수단이 필요할겁니다.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야 대출 및 지원금 수혜가 가능하니까요.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조회방법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인해 정부에서 각종지원금을 지원해주고있습니다. 그런데 각종 지원금들이 조건이까다로워 내가 지원금 수혜대상자인지 모르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혹시 내가 몰라서

moneyteacher.tistory.com


변경된 공인인증서 제도에 적응하여 앞으로 코로나19 대비한 각종 정부 혜택이나, 최근 정책의 변화에 따른 금융권 상품 이용 시 문제가 없도록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