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모든것/주식시황

테슬라 유상증자 50억달러 주가전망과 의미 확인

♤♠♡♥ 2020. 9. 4. 09:46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요즘핫한 미국주식. 그중에서도 이슈의 중심에 있는 미국의 전기차 대표기업 테슬라입니다. 지난번에 액면분할 소식이 들려왔고 9월 1일 보통주 1주를 5주로 나누는 액면분할을 실시했는데요. 이번에는 유상증자를 한다구요? 액면분할소식에 급등했던 테슬라 주식을 관심있게 보신분들은 이번 유상증자가 테슬라에게 좋은일인지 나쁜일인지 궁금해 하실겁니다.

오늘은 테슬라 유상증자. 50억달러 규모, 한화로 6조원의 금액 유상증자 시 주가전망과 유상증자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테슬라 유상증자 50억달러, 유상증자 의미는?

액면분할이 시작된 9월 1일. 테슬라는 바로 유상증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적은 금액도 아닌 50억달러, 한화로 6조원에 가까운 금액이네요. 이정도 규모면..? 엄청 큰것같지만 테슬라의 시총에 비하면 그렇게 큰 금액은 아니라는 의견들도 있습니다. 

 

유상증자란 무엇?

기업에서 보유주식 외 추가로 주식을 발행후 유상으로 판매하여 자본금을 조달하는것. 유상증자를 하면 주식의 총 수량이 늘어나게 되는것입니다. 유상증자를 하는 목적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투자금을 유치하기 위함이 크답니다. 유상증자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장단점은 글 아래 정리해두었으니 끝까지 봐주세요!

 



그러면 유상증자는 좋은걸까.?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의하여 총 주식 수량이 늘어나면 가격은 자연스레 하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투자자들은 유상증자를 실시하는 경우 주식가격의 하락을 예상하기 때문에 부정적으로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면 주가의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겠네요. 지난번 액면분할때와는 또 다른분위기가 만들어지는것 같죠? 

 

 

 

주식종목을 추천해주는 사이트에서 유상증자의 경우 어떤효과가 있을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검색창에 유상증자라고 검색을 해 보시면 지금까지 유상증자를 해왔던 종목들이 나올텐데요. 이러한 종목들이 유료 or 무료로 주식을 추천해주는 사이트에 종목이름이 올라가있는지 확인해 보면 간단합니다. 메디톡스나 두산중공업 등을 확인하시면 될것같네요.

 



테슬라의 유상증자 어떻게 봐야할까?

첫째, 유상증자를 하는 목적이 단순한 자금조달이다. 이러한경우 테슬라의 주가는 부정적인 결과 보여 줄 가능성이 많습니다.

둘째, 테슬라의 유상증자 목적이 앞으로의 사업확장을 위함이다. 그렇다면 테슬라의 사업확장에 의한 미래 기업가치를 생각해보고 사업 성패 여부에 따라 긍정적인효과를 야기시켜 주가의 상승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테슬라의 유상증자 발표이후 액면분할로 급등하던 주가가 주춤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5%남짓한 하락은 지금까지의 상승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의 테슬라 주가전망들을 확인하시고 현재 가격이 조금 하락한 상태가 줍줍을 통해 테슬라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지 확인하셔야합니다.

 

 



혹시라도 테슬라의 액면분할에 대해 자세히 모르고 계신분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구요. 미국주식에 관심 많으신분들은 거래시간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테슬라 액면분할 의미와 주가급등 이유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요즘 핫한 주식 테슬라. 전기차 시장을 이끌고 있는 세계적인 그룹입니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연일 최고가를 기록하고있는데요. 애플에 이어서 테슬라도 액면분�

moneyteacher.tistory.com

 

 

미국주식 개장시간 및 서머타임 정리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요즘에는 주변에 주식거래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아무래도 코로나19때 떨어지던 증시가 회복하는 모습에 기회를 놓쳤다는 생각, 그리고 계속 오르고 있는 미�

moneyteach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