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의 모든것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 신청자격 및 기간 정리

♤♠♡♥ 2020. 5. 24. 20:40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코로나19가 다시 말썽이네요. 조금 잠잠해지는가 했는데, 자영업자분들은 특히나 걱정이 더 신경쓰이실 듯 합니다.

서울시에서 특히나 피해가 큰 자영업자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 진행하는 제도를 소개시켜드리려합니다.

신청기간이 비교적 충분한 편이니, 자격요건이 맞으시는 분들은 꼭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서울시에서는 코로나19때문에 발생한 생계의 위협을 함께 극복하고자 이런 제도를 마련한듯합니다.

자영업자분들과 소상공인 분들께 임대료와 인건비 등, 고정비용에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월 70만원씩 2개월, 총 140만원을 현금으로 지원해준다고 하네요.

 

서울씨

■ 지원대상

1. 2019년 연 매출 2억원 미만

- 19년 7월 1일 이후 창업자는 19년 연매출 1억원 미만

 

2. 사업자등록증상 주된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

- 대표자 주소지 관계없이 사업장 소재지 기준 지원

 

3. 2020년 2월 29일 기준 6개월 이상 운영기간 보유

- 코로나 심각단계 전환시점 기준, 19년 9월 1일 이전 창업자에 한

 

4. 지급 신청일 기준 실제 영업중인 소상공인

- 소상공인: 종사자수 5인미만, 제조업, 광업, 건설업, 운수업은 10인 미만

 

*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및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와 중복수혜 가능

* 서울시 특수고용 프리랜서 특별지원금, 서울시 4대 소규모제조업 긴급자금과 중복수혜 불가

 

■ 신청방법

1. 온라인 신청방법

 

기간 : 5월 25일 ~ 6월 30일

신청방법 :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홈페이지 접속 후 본인인증 & 사업자 등록번호 기재

서버의 과부하를 방지하기위해서, 많이 경험해보신 5부제를 통해서 진행한다고 합니다.

 

서울시

 

2. 방문신청방법

 

기간 : 6월 15일 ~ 6월 30일

신청방법 : 사업자등록증상 주소지 관할자치구 내 우리은행 및 자치구별 지정장소 방문

지참서류 : 신청서, 개인정보 처리 등 동의서,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사본, 위임장 (대리신청시)

 

방문신청의 경우에는 혼잡을 피하기 위해 출생연도 끝자리 10부제 방식을 적용한다고 합니다.

 

서울시 블로그

■ 지원절차 및 추가사항

지원자격에 부합하시는 분들은 신청을 해주시면 조회 및 심사를 거치게 됩니다. 이후에 자격요건에 부합하면 결과를 통보받는데요, 여기서 부적격 판단이 나시면 이의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블로그

 

또한,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과 4대 소규모 제조업 긴급자금과는 중복으로 수혜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두 제도를 비교해보시고 유리한쪽으로 선택하셔서 혜택받으시는게 좋겠습니다.

 

seoul 블로그

마지막으로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에 대해서 제외되는 업체들도 있네요.

 

seoul씨


이번에 서울시에서 마련한 자영업자 생존자금의 경우는, 직접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좋은제도라는 생각이듭니다. 중복수혜 불가능과 제외업종을 빼면 많은 분들이 수혜받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꼼꼼히 체크하셔서 꼭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