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의 모든것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자격 조건 및 신청방법 정리

♤♠♡♥ 2020. 5. 11. 21:56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코로나19로인해서 모두가힘든시기입니다. 근로자분들도 그렇고 특히나 자영업자분들은 더 말할것도 없네요. 그나마 잠잠해져서 소비가 조금씩 살아나는가 했는데, 한시 빨리 힘든상황들이 마무리되기만을 기다릴 뿐입니다.

 

이런상황에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급한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한 소액대출 서비스가 있습니다. 농협의 소액대출 서비스 올원 비상금 대출인데요. 무직자 분들도 이용이 가능하시고, 직업과 소득 관계없이 19세 이상의 조건만 만족한다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통신사 이용내역만을 활용하여 심사를 하기 때문인데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기존의 까다로운 심사로 힘드셨던 경우가 많으실겁니다. 복작합 서류절차나 승인기간도 길어서 당장 어려운 상황을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이 모든것들을 간소화시켰습니다. 통신 3사 (SK, KT, LG U+) 핸드폰 요금 납부내역을 확인하여 통신등급을 산정합니다. 통신 등급에 따라서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NH "올"원뱅"크"

■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대상

다른상품에 비하여 조건과 심사가 간단합니다. 직업과 소득에 무관하며, 만 19세 이상이면 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통신등급이 9등급 이내인 개인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동통신사 3사 SKT, KT, LG U+ 이용 고객이며 통신등급이 산출 가능해야해서 이용기간이 짧으신분들은 산정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산출이 불가능하신분들은 중금리모형으로 자동심사됩니다. 

통신등급으로 평가하기때문에 금융거래가없는 사회초년생이나 주부님들도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을 받으실 수 있는 자격이 해당됩니다.

 

1. 만19세 이상 신청가능

2. 통신등급 9등급 이내인 개인 신청가능 

3. 통신등급 산출이 되지 않을 시, 중금리모형으로 자동심사

 

■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한도 및 상환조건

가능한 금액은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이며, 개인조건마다 상이하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한도조회는 서류제출 없이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비상금 명목이다보니 큰 액수까지는 불가능합니다. 

 

NH 올원뱅크

거치기간 없이 3년설정 조건이구요, 상환은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조건입니다. 또한 중도상환 해약금도 없으니 여윳돈이 생기셨을때 언제든 상환 가능합니다.

 

* 원리금균등 분할상환조건

- 대출금액과 이자금액의 합계액을 이용기간 개월수로 균등하게 나누어 산청 분할상환 원리금을 매월 납부하는것

- 이자는 대출 신규일자로 이체일자를 지정하여 매월 납입합니다.

 

농협올원뱅크

■ 금리 및 특이사항

1금융권이니 금리는 합리적입니다. 2020년 3월 말을 기준으로 안내드립니다. 최신 금리도 비슷한 수준일겁니다.

최저 3.43% ~ 최대 4.43% 입니다. 통신등급에 따라서 금리도 다르게 산정되는듯합니다. 이용시에 NH채움 신용카드 보유시에 0.5% 의 우대금리를 적용해준다고합니다. 또한 통신등급이 1 ~.3등급인 분들도 0.5% 가능하니, 계획있으신분들은 요금납부에 신경쓰셔야겠네요.

농협올원뱅크

가끔 부결이 나는경우가 있다고합니다. 보통 연체내역이 있는분들이 이런상황을 경험하시게 됩니다. 그리고 통신등급이 산정되지 않을경우에는 중금리모형으로 심사하기때문에 신용등급을 체크할 수 밖에 없네요. 이럴때는 신용등급이 좋지 않으신분들을 부결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공과금 같은 공적요금은 신경을 쓰시는게 좋겠습니다.

 

■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1. NH 뱅킹 어플 다운로드

2. 올원 비상금대출 검색 및 신청, 통신등급 조회절차 승인

3. 신청완료

 

어플캡쳐


꼭 필요한분만 이용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부득이하게 이용을 하시는경우에는 이와같은 1금융권을 이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종종 소액대출이 필요할 때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나 장기대출, 카드론등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오늘 소개시켜드린 상품으로 신용등급도 보호하고 금리도 잘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필요하신분들께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