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의 모든것

햇살론유스 부결사례와 필요서류

♤♠♡♥ 2020. 5. 25. 23:07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최근 코로나19로인해 모든 경제활동이 힘든상황입니다. 특히 아르바이트나 단기근로를 하던 대학생이나 청년들은 일자리도 쉽사리 구하기 힘든상황입니다. 정부의 이런저런 제도들이 도움을 준다고는 하지만 실질적인 생활에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미취업청년 사회초년생분들은 어려움에 빠지기 쉬운 상황인데요. 햇살론유스를 통해 저금리 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계신듯합니다. 하지만 종종 햇살론 유스 부결 결과를 받으시는 분들이나 햇살론 유스 서류를 잘 챙기지 못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 햇살론 유스

자세한 신청방법이나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간단히 말씀드리면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에 대부업체나 고금리저출은행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상황에 처하지 않도록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출처: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유스는 3.6% ~ 4.5%의 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moneyteacher.tistory.com/60

 

햇살론유스 youth 청년 및 대학생전용 무직자 대출 신청방법과 조건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코로나19의 타격이 가계경제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있는게 너무 안타깝습니다. 이로인해 최근 다양한 상품들로 서민들을 지원해 주고있는 제도들이 있는데요. 2020년 1

moneyteacher.tistory.com

■ 햇살론 유스 부결사례

햇살론 유스는 절차가 다른 대출에 비해 간단하고, 심사도 복잡한 편이 아니라 많은분들이 이용하신답니다.

 

하지만 종종 부결나는 경우가 있어서 대표적인 사례들을 모아봤는데요. 이용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사유들은 미리 정리해두시는게 좋겠네요.

 

1.  최근 연체기록 보유자

 

기존대출에 대한 이자납입, 통신비나 공과금 등등 미납사유가 발생한 경우.

상환능력에 대한 부족판단으로 추가 대출이용이 불가능한경우가 많다. 3개월정도만 관리를 해주면 문제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신경써서 관리가 필요합니다.

 

2. 최근 대출이력 존재

 

근래에 대출을 이용하신 경우에는 종종 부결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소득없을때 신용카드 개설

 

신용카드도 일종의 대출형식이기 때문에, 한도에 따라서 가능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4. 소득기준 미충족 or 기존 대출 과다

 

햇살론 유스의 기준에 충족하지 못하시거나, DSR등을 따져 부적격 판단 받는경우.

 

 

■ 햇살론 유스 서류

서류제출 해당여부는 서민금융진흥원 어플을 통해 신청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든 서류는 보증신청일 기준 한달 내에 발급된 정식 서류 원본만 인정됩니다.

출처 : 서금원

자금용도 인정기준 : 보증신청일 이전 필수발생사유 확인되는 경우에 한함

 

특정용도자금은 증빙서류를 통해서 자금용도가 확인된경우에만 지원되며, 기간은 보증신청일 기준 1개월 전 ~ 최대 6개월 까지

서금원


요즘 많은분들이 이용하시는 햇살론 유스 부결사유와 필요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고금리 대출이나 대부업체에 빠지는 일이 없이 이러한 상품을 이용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