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의 모든것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정리

♤♠♡♥ 2020. 7. 9. 06:11

안녕하세요.

자본주의를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돈. 돈을 많이 버는것도 중요하지만 잘 빌려서 어떻게 사용하느냐도 정말 중요한데요. 돈을 빌릴때 꼭 필요한것이 개인의 신용등급입니다.

개인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대출금리가 달라질 수 있기때문이죠. 신용관리는 한순간에 되는것이 아니기때문에 꾸준히 해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신용등급 올리는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1. 연체는 절대 안됨

가장 중요한 연체기록! 아주 작은 금액이라도 연체되는것은 피해주세요. 신용카드 대금은 물론이고 휴대폰 결제금액과 공과금 등등. 특히나 나라에 납부하는 세금을 미납하여 연체하시는 경우에는 신용등급의 하락이 올 수 있습니다.

 


2. 카드론 및 2금융권 대출 자제

1금융권을 제외한 곳에서의 대출은 피해주세요. 금리도 좋지 않을뿐더러 신용등급의 하락을 야기합니다. 물론 어쩔 수 없이 2금융을 이용하시는 경우가 있으실겁니다. 그럴때에는 매달 꼭 소액이라도 상환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신용등급의 큰 하락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신용카드 활용 및 대출상환

아무 금융거래 기록이나 대출이 없다고해서 신용등급이 높은것은 아니죠! 신용카드 거래를 하고 해당일에 납부를 잘 하시는것도 개인의 신용을 올리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평소에 묵혀둔 대출금이나 마이너스 통장의 대출금을 조금씩 상환하는 거래내역도 신용등급의 상승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4. 대출은 한번에 받는것이 좋다

조금씩 돈을 빌리시다보면 여기저기 대출금과 대출은행이 섞여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신용등급의 하락을 일으킬 수 있답니다. 그러니 대출은 한번에 그리고 여러군데 보다는 한 곳에서 이용하시는것이 개인 신용등급을 관리하는데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신용등급회사에 지금까지 밀리지 않고 납부한 휴대폰 요금 납부 이력이나 공과금 등등 꾸준한 거래내역을 제출하면 신용등급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이제는 신용등급이 점수제로 바뀌었기때문에 매달매달 신경을 써주셔야 나의 신용등급이 떨어지지 않고 높은 등급으로 관리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꼭 평소에 신용등급 잘 관리하셔서 금융상품 이용하실때 좋은 조건으로 우대받으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