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모든것/비트코인

비트코인 반감기 가격호재 관련주식 동반상승할까

♤♠♡♥ 2020. 11. 24. 10:24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2020년 10월 비트코인이 다시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과연 이번에는 어떤 모습을 보일지, 그리고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갈지 지켜봐야겠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주요거래소에서 1400만원을 넘어서고있네요. 이전에 비해 투자심리도 크게 개선되었는데요. 실제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업체 얼터너티브의 추산으로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는 55정도를 기록하고있습니다. 전날대비 6포인트 상승했으며 3개월만에 공포 → 탐욕 단계로 진입했습니다. (해당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공포, 100에 가까울수록 낙관을 의미)

 

 

출처 : 코인리더스

 

하지만 여전히 비트코인의 투자에 대해서 부정적인 입장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많으신듯합니다. 과거 안좋은사례들을 보아 위험성이 큰 상품에 투자를 할 필요 없다는 생각도 드시겠지만 수익률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갈등을 하시는분들이 계시는데요. 요즘 핫한 거래소인 바이낸스코인이나 비트렉스 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런분들의 대안은 비트코인 관련 주식을 구매하는것입니다. 주식은 비트코인대비 접근성도 좋고 여러 안전장치들이 대비되어있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상승하면 같은 상승률은 아니더라도 주식시장에서 그에 준하는 상승률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실제로 과거 비트코인이 상승했을때 관련주들도 동반 상승하면서 큰 수익을 챙기신분들도 계십니다.

 

 

 


■ 우리기술투자

비트코인이 오르면 알트코인들도 동반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현재 비트코인이 상승을 멈추고 횡보하는 모습을 보일때 몇몇 알트코인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는데요. 주로 알려진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리플 등 이런 알트코인들의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거래소는 바로 업비트 입니다. 요즘에는 코인전망에 대해서 궁금해하시거나 코인 현금화에도 관심 많으신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거래소의 거래가 활발해지면 그에 따른 수수료도 상당히 늘어나게 되는데요, 현재 반감기 이슈로 거래도 활발해지며 수수료도 한몫 챙길 듯 합니다. "업비트" 관련주 우리기술투자.

 

 

출처 : 네이버 증권

 

 

■ 카카오

 

우리기술투자가 업비트와 관련된 두나무를 운영하고 있다면, 두나무의 지분을 상당부분 보유하고 있는 카카오. 카카오는 비트코인 말고도 최근 실적호조로 상승세를 보이고있지만 비트코인의 효과를 등에 업으면 더 상승할 여력을 보여줄 수 있다. 하지만 대형주이니만큼 다른 비트코인 관련주 대비해서 수익이 크지 않겠지만, 안정적인 투자를 지향하시는 분들께 추천.

 

 

출처 : 네이버증권

 

■ 비덴트

 

메이저 거래소 중 하나인 빗썸의 비티씨코리아닷컴 지분을 보유하고있음. 최근 경영권 문제로 크게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역시 비트코인 관련주답게 움직임을 따라가며 상승하는 모습. 과거 차트를 보았을때도 전고점 부근에서 주가도 최고를 찍었던 모습이다.

 

 

비덴트도 비트코인이 상승하면 함께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는 비트코인 관련주식 중 하나입니다. 지난번 바이낸스코인들이 모두 오를때 비덴트 주식도 많이 올라서 코인 현금화가 어려워 투자를 꺼리시는 분들은 비트코인 관련주식에 많이 투자하시더라구요

 

 

출처 :naver 증권

 

그 외에도 과거 상승장때 동반하여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준 SBI 인베스트먼트, SCI 평가정보 등도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시에 눈 여겨 볼 종목들이다.

 

 

출처 : N 증,권

 


비트코인 투자가 아직 두려우신분들은 이렇게 관련주식들을 통해 간접투자하는 방법도있다. 하지만 주식또한 미리 선점한다고해서 모두가 돈을 버는것은 아니다. 적절한 매수시점과 매도시점을 알고 대응하는것이 관건. 처음부터 무리한 금액으로 투자를 하는것보다는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투자를 하여 감각을 키우는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