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모든것/비트코인

비트코인 반감기 이슈로 추가 상승하나 매수 매도시점 차트분석

♤♠♡♥ 2020. 5. 8. 05:42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비트코인이 상승하는 모습에서 잠시 쉬어가는 모습을 보이고있습니다. 1주일도 남지않은 비트코인 반감기에 대한 기대감에 추가상승 랠리가 있을것이라는 기대감이 돌고있는데요. 주요 뉴스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참고용으로 현재 비트코인의 차트 분석을 통한 매수, 매도 시점을 판단해 보았으니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금일증시]

 

코스피는 미국 고용지표 부진과 미국 중국 무역갈등에 대한 우려가 잔존하는 가운데 외국인과 개인의 매수 매도세에 보합으로 마감했습니다. 카카오가 1분기 좋은 실적을 발표하면서 언택트주들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코스닥은 정책 수혜주와 휴대폰 부품 등 개별주의 강세속에 외국인과 기관들이 연이어 매수하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비트코인 반감기 랠리 기대감 증대, 1만달러 이하에서 매수하라

 

비트코인은 급한 상승 이후 반감기 기대감에 9천달러 안착에 성공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에서는 미국의 경제활동 재개 움직임이 중장기적으로 비트코인의 강세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비트코이니스트는 현재 전 세계 투자자 여유자금이 2조 3천억 달러로 추정된다며, 경제활동이 재개되면 관망세를 보이던 투자자들이 시장에 본격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이중 적지 않은 금액이 리스크 투자상품으로 유입될 것이라는 전망을 보였으며, 특히 비트코인이 최대 수혜자가 될 것이라는 의견을 보였습니다.

 

이러한 기대감과 동시에 12일에 있을 비트코인 반감기 이벤트는 투자심리에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업계 유력인사와 전문가들이 낙관적인 가격전망을 보이면서 랠리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있는데요. 비트코인의 가치가 현재보다 상승하여 연말에는 5만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을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 이슈가 시장에 어느정도 반영되었다고는 하나 시간이 지날수록 강세장의 흐름이 뚜렸해 질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출처 : 코인리더스

 


■ 비트코인 반감기 전 매수, 매도 시점 차트분석

 

본 분석은 투자 참고용임을 명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차트분석은 잘 하지 않는 편입니다. 말이 좋아 차트분석이지 오를수도 있고 내릴수도 있다는 결론이 나는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이죠. 이번 반감기 전 상승은 2가지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반감기 호재로 인한 상승이라면, 상승 이후에 하락할 가능성도 있다.

 

2. 1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한 것을 보아 앞으로도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역시나, 오를수도 내릴수도 있다는 분석인데요. 차트를 통해서 합리적인 매수시점과 매도시점을 어느정도 예측을 해 보겠습니다. 비트코인이라는 상품이 변동성이 굉장히 크기때문에 저는 단기적인 시점인 20일선을 기준으로 분석을 해보았는데요.

 

 

 

120일 이동평균선을 장대양봉을 보이면서 돌파를 한 모습입니다. 이후로 꾸준한 상승모습을 보이고있는데요. 만약 반감기에 의한 돌파라면 호재가 없어진 이후에는 다시 하락할 가능성이 큽니다. 재료 소멸이지요.

 

하지만 주황색 선인 20일 이동평균선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다른 이동평균선이 상승으로 정배열을 보이고 있으니 앞으로 조금 더 상승할 수 있는 가능성이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고점이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은 수익구간에서는 언제나 매도하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빨간색 5일 이동평균선이 20일 이동평균선을 뚫고 하락하지 않는다면 조금 더 지켜봐도 괜찮다는 의견입니다.

 

매도시점은 5일 이동평균선이 20일 이동평균선을 터치하여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을때라고 볼 수 있겠네요.

 

아래 그림을 보시면 연 초에 상승모습을 보이는 그래프를 예를 들어보았습니다.

 

 

만약 120일 이동평균선을 단순히 반감기 호재가 아닌 상승장의 진입으로 돌파했다면 20일선과 5일선이 거리를 두고 상승하는 모습이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두개의 검정박스처럼 상승이후 횡보하는 모습, 즉 시간적인 조정을 받고있는상황에서는 섣불리 매도하는것이 아니라 20일 이동평균선과의 거리, 그리고 5일 이동평균선이 20일 이동평균선을 뚫고 하락하는지 지켜보셔야합니다. 만약 20일 이동평균선을 뚫지않고 상승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추가매수 or 재 매수 구간이라고 판단하셔도 괜찮습니다.

 

마지막 초록색 박스 구간처럼 상승이후 횡보하는 구간에서 20일선에 5일선과 10일 이동평균선이 다다르게 된 이후 지지하지 못하고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으면 이는 다시 상승하기 힘든상황이 대부분입니다. 이럴때는 미련없이 매도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차트상으로는 이제 막 상승 초입으로 들어선 모습인데요. 모두 올바른 판단하셔서 수익 창출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