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모든것/주식시황

배당금 높은주식 찾는방법 및 세금 확인

♤♠♡♥ 2021. 8. 19. 23:26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중에서는 안정적인 배당소득을 위해 배당금이 높은 주식에만 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일단 최근 분위기를 보면 현금을 들고있는것이 가장 위험하다고 할 수 있을정도로 자산의 가격이 무섭게 상승하는 분위기인데요. 오늘은 2021년 배당금 높은주식 찾는방법과, 세금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배당금 높은주식 찾는방법

 

주식투자를 하시면서 배당금 높은 방법을 찾는방법은 n사 포털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포털창에 배당수익률 상위종목 이라고 검색을 하셔도 괜찮고, 증권탭에 접속하셔서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당금높은주식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배당수익률과 배당금은 엄연히 다른 개념이기 때문에, 일정 금액으로 높은 수익률의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배당수익률 기준으로 정렬하셔서 확인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배당금높은주식찾는방법

 

마지막으로 올해 배당금이 높다고하여, 내년에도 꾸준히 높을것이라는 보장이 없는데요. 꾸준하게 투자를 하시기 위해서는 재무재표를 통해 최근까지 지급된 배당금을 확인이 가능하시답니다. 최근 3년간의 주당 배당금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이 부분도 꼭 체크해보시길 바래요. 저슨 서울가스를 예로 들어 확인을 해보았답니다.

 

서울가스배당금

 

 

배당금 주는이유

 

배당금은 해당기업에서 이익을 창출시키고, 그 이익을 누적시킨 이익잉여금의 일부를 주주들에게 분배해주게됩니다. 모든 기업이 주주에게 지급할 의무도 없고, 정해진 규정도 없기때문에 배당금 투자를 하시는분들께서는 해당기업이 안전하며 배당수익률이 괜찮은지를 동시에 판단하셔야합니다.

 

 

비트코인 세금 2022년부터 20% 부과

최근 가상자산인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다시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2년부터 양도소득세를 부과한다고 하는 소식까지 들려오고 있습니다. 최근 가격이 한화로 6천만 원을 넘어서면서

moneyteacher.tistory.com

 

배당금 세금확인

 

배당금 수령시에는 세금을 납부하게 되는데요. 배당소득세라 부르는 배당금 세금은, 배당수익 금액이 2천만원 이하인 경우 15.4%의 세금을 납부해야합니다. 따로 신고하실 필요없이 이용하시는 증권사에서 자동으로 공제 후 지급하기 때문에 수익금이 2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따로 신경쓰실 필요는 없답니다.

 

배당금세금

 

하지만 투자규모가 커서 2천만원 이상의 배당소득이 발생하는 경우,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셔야하는데요. 개인의 소득에 따라서 배당소득세율이 차등적용되기때문에 2천만원 이상이신 분들께서는 종합소득시 자신에게 해당하는 세율에 대해서 알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소득하위 80% 기준 확인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대상 지급에 대한 논의가 지속해서 이루어지는 가운데, 선별지급에 대한 내용이 구체적으로 자리를 잡고있는 모습입니다. 당초 5차 재난지원금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급

moneyteacher.tistory.com

 

오늘은 배당금높은 주식 찾는방법과, 배당금 수령시 발생하는 세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는만큼 다양한 투자처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계시는데요. 배당금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께서는 이 글 참고하셔서 세금정보, 배당금정보 함께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숨은내돈찾기 한번에 확인하는 방법

최근 숨은돈찾기 방법을 통해 잊고있던 돈을 찾으셨다는 분들이 많아지셨습니다. 종합소득세신고, 연말정산등 이후에 잊고있었던 계좌정보나 수령하지 못한 정부지원금, 숨은보험금, 삼쩜삼

moneyteach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