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모든것/비트코인

비트코인 반감기 전 상승은 어디까지? 리플의 상승준비?

♤♠♡♥ 2020. 2. 11. 10:21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몇주간 이어온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상승장에, 정말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다시 시작되는 것인가? 라는 궁금증을 가지신 분도 많이 계실 것입니다. 많은 트레이더들이 2월중 비트코인 차트가 골든크로스르 그릴 것이고 10,000달러의 돌파를 예상했습니다. 그리고 이는 현실이 되었죠. 비트코인의 반감기가 얼마남지 않은 시점에서 앞으로의 비트코인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까요? 그리고 알트코인들은 어떠한 움직임을 보여줄 것인지 해외 기사들을 모아보았습니다.


■ 비트코인 가격의 불장은 4%이상의 하락에도 영향을 받을것인가?

 

비트코인이 하락추세를 보이는 척 하며, 더 큰 하락에 직면하지 않았습니다. 1만 100달러에서 9,700달러 수준으로 급락하는 움직임을 보여주었으며, 이러한 움직임은 이번 주말에 형성된 CME격차를 매웠는데, 실제로는 약세 보다는 더 낙관적인 전망을 하고있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의 하락 이후에, 추가적인 하락없이 즉시 가격을 회복하였는데요. 9,900달러 수준을 회복한 이후에 움직임을 지켜보아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은 단기-중기 기준으로 강세를 유지하고있는 모습입니다.

 

분석가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4%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은 아직 잠재력을 가지고있다"  대표적인 암호화폐 거래자인 파라볼릭 티에스는 비트코인의 최근 하락이 예상 된 것이라고 말하면서, 강한 상승세로 지지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분석가들은 대부분 9,400달러에서 9,600달러로 3일간의 1주일 차트에 강력한 지지선이 남아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이 하락세가 이어져서 8,800달러를 돌파하여 하방하지 않는 한 다시 상승세를 유지할 가능성이 크다고 예측하였습니다.

 

실제로 전설적인 암호화폐 거래상은, 비트코인이 9,500달러를 돌파한 이후 다음 파동에서는 11,500달러로 이동할 수 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많은 분석가들은 지난 몇일동안의 이러한 분위기를 보았을때, 일시적인 하락은 구매를 위한 찬스라고 언급하였습니다.


■ 리플사의 XRP가 엄청난 성과를 거두어, 가격급등에 대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리플은 2019년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했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이어 세번째로 큰 규모의 암호화폐인 리플은 2019년 50%이상의 하락으로 비트코인의 100%상승을 크게 밑돌았고, 주식시장과 부당산 시장에서의 기록적인 상승에에 비하면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

 

그러나, 지난 몇 주 동안 암호화폐 가격이 전반적으로 회복됨에 따라, 리플의 기술과 차트의 모습이 개선되어 선두 알트코인의 가능성이 높아졌다. 최근 시장조사기관에서 리플이 0.28달러의 저항을 넘어 주봉을 닫았다고 언급하였는데, 이는 엄청난 것이라고 말했다. 그 이유는 리플의 0.28달러가 지난 몇 년간 암호화폐를 위한 주요한 가격대였기 때문이였으며, 큰 지지선과 저항선의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고 하였다.

 

장기 기준으로 0.28달러의 지지를 유지했다는 것은 리플의 추세가 다시 긍정적으로 변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처럼 최근 기사들과 비트코인 트레이더들의 예측은 긍적적인 쪽에 조금 더 무게를 두고있습니다. 비트코인의 10,000달러 돌파에 기대감을 가지신 분들, 그리고 돌파하는 모습에 투자를 하신분들도 충분한 데이터와 장기 플랜을 가지고 투자하셔야 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특히나 변동성이 큰 비트코인과 같은 상품에는 투자를 하고자 결정한 금액을 한번에 매입하는 것 보다는 장기적인 추세를 그려보며, 분할매수를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매도 또한 한번에 모든 투자금을 회수하는 것 보다는 전략적인 분할매도를 통해 수익률을 극대화 시키는 것이 관건이지요.

 

이러한 습관들이 몸에 베고, 분할매도를 통한 수익이 추후 저점에서 분할매수로 이어지면 투자금이 어느새 눈덩이처럼 불어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