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모든것/비트코인

비트코인 10만달러 돌파는 한 순간, 올해 ETF 승인 가능성?

♤♠♡♥ 2020. 2. 6. 11:02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비트코인에 대한 뉴스가 조금씩 화두가 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한편에서는 글로벌 경제 블확실성에 가치가 상승을 하였다.

아니다, 약세장에서 아직 돌파하지 못 하였다는 분분한 의견이 있는데요. 오늘도 해외의 다양한 기사를 모아봤습니다.


■ 비트코인,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에 가치 상승했다. "BTC 10만 달러 돌파는 한순간"

 

2월 3일 암호화 화폐의 대표주자인 비트코인은 불장을 만들면서 상승 흐름을 만들어 내고있다. 현재 비트코인은 다음의 황소 랠리, 즉 불장을 이어가기 위해 넘어서야 할 핵심 구간인 9,500달러와 그 이상의 모멘텀을 얻어내기 위해 힘을쓰고있다.

 

하지만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 브렉시트에 대한 우려, 미국와 이란의 대립, 미국과 중국의 무역갈등과 홍콩의 민주화 시위, 호주의 산불과 한일간의 정치적 긴장, 그리고 미국의 양적완화 등 다양한 글로벌 경제에 있어 불확실성에 대한 이슈로 신흥 안전자산으로 부상하고있다. 또한 신흥안전자산으로 부상된 비트코인의 수요는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보여지며 가격에 대한 예측 또한 낙관적으로 흘러가고있다.

 

이에 대해서 블록체인 투자및 자문 회사인 kenetic capital의 창업자인 jehan chu는 최근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글로벌 기관과 시장에 대한 신뢰가 계속 악화됨에 따라서 비트코인과 같은 모바일 디지털 자산의 가치가 엄청난 상승을 불러올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비트코인 전문 트레이더면서 애널리스트인 제이콥 캔필드는 트위터를 통해, 수학적으로 법정화폐는 시간이 흐를수록 그 가치가 하락국면을 맞이하는데 비해, 비트코인은 시간이 지나갈수록 가치가 상승하도록 설계되어있다고 말 하였다. 그러면서 투자자들은 이러한 놀리를 이해하고 투자해야한다고 조언했다.

 

2월3일 오후 6시 30분을 기준으로 코인 마켓캡에서 글로벌 비트코인의 시세는 24시간 전 대비 0.15% 하락한 9,360달러 수준을 유지하고있다. 24시간 거래량은 310억 달러이며, 시가총액은 2,600달러이며 시가총액에서 비트코인의 점유율은 65.3%이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투자심리 또한 갈수록 회복하는 추세를 보여주고있다. 실제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업체에서 자체 추산한 크립토 공포, 탐욕지수는 전날 57에서 2포인트 오른 59 수준을 기록하여 탐욕 단계가 지속되었다. 이는 이전보다 투자심리가 소폭 개선되었음을 의미하며, 이 수치가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인 낙관,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의미한다.

 

향후 비트코인 가격 전망과 관련하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뉴스는 비트코인은 올해들어 고점인 9,600수준과 저점인 9,200달러 사이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현재 더 높은 가격을 향해 가고있다고 설명했다. 주요 저항선인 9,500선과 9,550선을 성공적으로 돌파하면 10,000달러 그리고 그 이상의 저항선을 향해 랠리를 지속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반대로 저항선부근에서 계속 고전 할 경우 9,200선과 그 아래로 강하게 하락할 위험이 있다고 예측하였다.

 

현재 비트코인과 암호화 화폐 관련된 전문가들은 10,000달러를 다음 장벽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증권사의 애널리스트들은 9,600선의 저항선들이 금방 제거 될 것으로 전망했다. 마지막으로 암호화폐 유명 트레이더 중 하나인 비트코인 매크로는 최신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이 2만달러에서 5만달러, 그리고 이후에는 10만달러까지 도달하는 것은 금방이라고 언급했다. 비트코인의 강세장을 경험해보지 않은 신규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의 펌핑을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올해 비트코인 ETF 승인 가능할까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는 시장조작 및 사기위험등을 이유로 규제당국으로부터 아직까지 승인을 받지 못 하고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암호화폐 시장 투자자와 참여자들의 기대감은 여전한 상태이다.

 

이와 관련하여 암호화폐 미디어 더 블록에 따르면, 설문조사결과 참여자의 77,4%의가 올해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지 않을 것 이라고 대답하였으며, 나머지의 답변은 승인 될 것이라고 예측을 하였다.

 

미국의 경제지 포브스또한 2020년 블록체인, 암호화폐 업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일을 예측하면서 올해 비트코인 ETF의 승인 가능성이 낮다고 내다보았다. 

 

반면 ETF전문 미디어에서는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올해 ETF의 승인 결정을 내릴 확률이 60%라고 전망하였다.

 

지난달 15일 암호화폐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2002년에 비트코인 ETF승인 가능성을 높게 보면서 이를 뒷받침하는 근거로 증권거래위원회의 현금결제형 비트코인 선물 펀드인 NYDIG 비트코인 전략 펀드 승인, 시카고상품거래소의 비트코인 옵션 출시에 따른 비트코인 제도화 가속, 피델리티 등 전통자산 플랫폼 내 비트코인 투자 통합을 꼽았다.


오랜만에 비트코인이라는 상품이 좋은 분위기를 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이전처럼 위험성은 많이 해소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금융 상품의 하나로 보아도 무관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아직까지 긍정적인 의견과 부정적인 의견이 대립되고 있는 상황으로, 투자자 분들은 정확하고 냉철한 판단으로 투자를 결정하셔야 겠습니다.

 

*출처 : 코인리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