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외 모든것

2020년 고3 6월 모의고사 등급컷 확인

♤♠♡♥ 2020. 6. 18. 21:03

안녕하세요.

코로나때문에 등교와 개학이 연기되면서 수능일정 및 모의고사 일정에 신경이 많이 쓰이셨을겁니다. 특히나 2020년 고3학생들에게는 부담이 커질테고 학부모님들은 대입에 직결된 시험이니만큼 예민하실 수 밖에 없죠.

 

 

 

오늘은 2020년 고3 모의고사가 중요한 이유, 그리고 모의고사 컷트라인 점수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모의고사는 3월 학기 시작부터 매월 보겠지만, 6월과 9월 모의고사가 중요한 이유는 수능을 주관하는 평가원에서 직접 문제를 출시하기 때문입니다.

 

 

 


6월 고3 모의고사가 중요한 이유 4가지가 있는데요.
1. 수능 출제기관인 평가원에서 출제
2. 올해 수능 출제 유형 파악가능
3. 재수생을 포함한 수험생 전체가 치루는 모의고사
4. 수시원서 접수 전 마지막 모의고사

 

 

 


이런이유로 신경을 많이 쓰셨을겁니다. 그럼 과목별로 실시간 등급컷 알아보아야겠죠?! 2020년 고3 6월 모의고사 등급컷

국어와 수학 가 영역, 나 영역 2020년 고3 6월 모의고사 등급컷 입니다.

 


이미 나온점수! 부족한 부분은 아직 시간이 남았으니 수능전까지 꼼꼼하게 체크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지금 해야 할 것은 나의 점수를 확인하고 목표하고있는 대학에 어느정도 합격 가능성이 있는지 확인해야겠죠?!

 

 

본인이 받은 점수를 가지고 각종 입시전문사이트에 가시면 이렇게 합격 예측 및 컷트라인이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특히나 유웨이에서는 합격 가능성을 합격, 추가합격가능, 불합격으로 진단해줍니다.

 

 


또 실수로 몇개 더 틀렸을 때 내가 갈 수 있는 대학확인 및 합격가능성을 통해서 어떻게 목표하고자 하는 대학에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지에 대해서 지원전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성학원, 종로학원, 메가스터디, 유웨이 등등 대학입시에 관련된 정보 및 2020년 6월 고3모의고사 등급컷 및 목표대학 예상 컷트라인까지 제공하니 참고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