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모든것/비트코인

비트코인 급등 한미통화스와프 상승견인일까 글로벌증시와 디커플링

♤♠♡♥ 2020. 3. 20. 18:30

안녕하세요. 돈티쳐입니다.

 

20일 현재 비트코인은 단기 급등세를 보이며 6,500달러를 돌파한 후 7천달러 저항선을 돌파시도하고있습니다. 최근 글로벌 증시와 커플링현상을 보이면서 글로벌경제의 흐름에 동반하는 추세를 보였는데요. 어제 국내에서는 600억 달러 규모의 한미 통화스와프가 체결되면서 국내증시는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당일 오후 5시경 급등하는 추세를 보여주고있는데요. 어떻게 된 일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비트코인 알트코인 동반상승, 비트코인 7천달러 회복할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의 애널리스트 아유시 진달은 지난 며칠동안 비트코인의 가격은 5천달러에서 바닥을 다진 후 현재는 6천달러 저항 영역을 상회하는 흐름을 보이고있다고 언급했다. 비트코인 강세론자들은 이번 상승흐름이 6,500달러를 넘어서면 7천달러와 8천달러를 차례로 넘어 설 것이라고 예측했다. 반면에 6,500을 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다시한번 하락할 수 있는 가능성을 지켜봐야한다고 언급했다.

 

다른 암호화폐 전문미디어 코인게이프는 암호화폐의 시총1위 비트코인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6천달러를 넘어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뛰어난 가격회복 능력을 보여주었다고 언급했다. 여전히 비트코인의 가격은 약세를 보여주고있지만 6천달러 지지선을 방어한다면 7천달러 돌파를 시도할 수 있을것으로 예측했다.

 

한편 유명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쉬 레이거는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이 강세장으로 돌입하려면 최소 6,400달러에서 지지선을 만들어야 한다고 평가했다.

출처: 코인리더스


■ 비트코인 증시 연관성 코로나19에도 6천달러 지지

간밤에 미국 뉴욕증시가 연준의 통화스와프 협정을 확대하며 반등에 성공했다. 국내증시도 600억 달러 규모의 통화스와프 체결소식에 투자심리가 개선되어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비트코인의 단기 급등세에 6천달러를 넘어서는 모습이후 강하게 7천달러의 돌파를 시도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6천달러 부근에서 지지선을 만들고있는 모습이다. 앞으로 6천500달러와 7천달러의 저항선을 어떻게 돌파하는지에 대해 향후 추세를 판단해야 할 것 같다.

 

투자심리는 전날에 비해 악화된 모습이다. 알터너티브의 추산에 의하면 공포,탐욕지수는 전날 12대비 3포인트 내린 9를 기록하며 여전히 극단적인 공포단계를 지속했다. 해당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공포, 100에 가까울수록 낙관을 뜻한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13일 비트코인이 급락하는 모습을 보이며 미국증시와 동조화 현상을 보였는데, 18일 오후부터 디커플링현상을 보이는 움직임을 시작했다고 분석했다.


이와같은 상황에 전문가들은 강세장의 진입에 대한 의견을 내어놓고있습니다. 현재 신중하게 매수시기를 찾고있는 투자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앞으로 이 투자자들이 본격적으로 거래에 참여하며 자금이 유입된다면 암호화폐 시장이 다시한번 상승하는 모습을 보일것이라고 예측하는 의견들이 많이 있습니다.

 

유명 애널리스트 윌리우는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은 지금 바닥을 찾고있다며, 일단 바닥을 찾은 이후에는ㄴ 거대한 상승압력이 몰려 올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하지만 얼마전 견고할 것으로 보이던 상승장에서도 가격이 급락하며 하락장으로 추세를변환시킨 경험이 있는바, 투자의 결정은 신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